[온천] 머리는 차갑게 몸은 뜨겁게 ♨♨♨

신익수 2022. 1. 17. 04: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 온천이 돌아왔다..수도권 온천 워터파크
이천 테르메덴
숲 속 노천탕서 설경보고 파이어배스서 불멍
동양 최대 바데풀 갖춰 캐러밴서 낭만 캠핑
야외데크 '별멍'까지
웅진플레이도시
지하 1300m 암반수로 천연온천 테마탕 재정비
어린이 위한 키즈스파 어트랙션도 가득
눈 쌓인 이천 테르메덴 풀앤스파 실외존.
온천 워터파크 황제들의 귀환이다. 한층 더 따끈함을 갖추고, 언택트 시설까지 보강한 라인업이다. 맹추위 속 따끈따끈한 나들이를 원한다면 볼 것 없다. '안심 워터파크'로 차를 돌리시라.

◆ 한층 세졌다…경기도 이천 테르메덴

카라반과 온천 쌍포로 겨울 나들이족을 홀리는 경기도 이천 테르메덴 풀앤스파. 코로나19 속에서도 올겨울 라인업이 한층 강력해졌다.

이미 덩치만으로도 수도권 워터파크를 '올 킬'시킨 테르메덴. 스파 2만㎡에 캐러밴존 9000㎡ 등 총면적 3만㎡ 몸집을 자랑한다. 수용 인원도 매머드급이다. 5000명까지 수용한다. 물론 거리두기로 제약은 있다. 겨울 테르메덴의 매력은 설경. 마치 일본 전통 료칸처럼 야외 노천 온천에서 눈 내린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한 달여 시설 점검을 통해 업그레이드 작업도 마쳤다. 우선 실내존. 온천수를 이용한 직경 30m짜리 동양 최대 크기의 원형 바데풀이 시선을 붙잡는다. 여기에 한국인이 겨울 은신처 1순위로 꼽는 '찜질' 시설물도 추가됐다.

어린이, 어른이가 모두 즐거운 것도 매력. 어린이들은 온수풀 유아온천탕에서, 어른이들은 입욕제가 보기 좋게 가미된 노천 이벤트 탕으로 향하면 된다. 심지어 테마탕을 골라 들어가는 맛도 있다. 온천욕을 즐긴 후 찜질로 재충전할 수 있도록 편백나무방, 황토방, 소금방, 맥반석방 등 찜질 도크 외에 패밀리홀, 릴렉스룸, 안마의자룸, 키즈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시설물이 겨울 물놀이족을 기다린다.

실내존뿐만 아니다. 실외존 역시 압권. 겨울 온천의 매력은 원래 두한체열(머리는 차갑게 몸은 따뜻하게) 노천탕이다. 4000평(약 1만2231㎡) 숲 속 공간에 펼쳐진 실외 스파는 사계절 자연의 변화를 천연 온천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인피니티풀존을 비롯해 마운틴슬라이드, 유아슬라이드 등이 포진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압권은 테르메덴 노천온천의 하이라이트인 파이어배스(firebath). 화려한 조명과 분수를 보며 '불멍'을 때릴 수 있는 놀라운 노천 명당이다.

잊을 뻔했다. 낭만 차박의 대명사 캐러밴존. 테르메덴 숲속 캐러밴 캠핑단지는 최신식으로 전면 교체하면서 2배 규모로 확장해 총 30동의 캐러밴 단지를 형성해 눈길을 끈다. 캐러밴 옆 목재 데크 공간과, 의자, 조명까지 '별멍'을 하며 감성 캠핑을 즐기기엔 그야말로 딱인 곳. 캐러밴 스탠더드형은 주중 16만원, 주말 24만원.

◆ 웅진플레이도시 온천이 돌아왔다

경기도 부천을 평정했던 겨울 온천 워터파크도 돌아왔다. 갑작스럽게 지하 1300m에서 온천이 발견되면서 '힐링 온천스파 1300'으로 간판까지 바꿔 건 웅진플레이도시다.

1300m 지하 암반에서 끌어올린 천연 온천수가 매력. 휴 온천스파, 솔향기 스파, 테라피 온천스파 등 다양한 테마로 중무장하고 코로나19 사태 한복판에서 재차 문을 열었다.

웅진플레이도시의 컴백은 특히 기대를 모은다. 거리두기로 문을 닫은 기간 내공을 다지며 준비한 만큼 보여줄 것도 많다. 섬세함이 돋보이는 대나무와 소나무, 자연 친환경적인 천연석 소재들이 곳곳에 더해져 모던함을 더한다.

재미를 가미한 것도 눈에 띈다.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에 자극을 주는 키즈 온천스파는 온천수뿐 아니라 버블, 블록, 볼풀 등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을 더해 건강과 유익함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 수영장만큼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바데풀도 기본. 블루풍, 테마 스파인 와인 스파까지 즐기 수 있는 복합 공간도 선보인다.

캐릭터 테마 공간과 어린이 전용 어트랙션이 가득한 워터파크도 마침내 얼굴을 내민다. 200여 m 길이의 유수풀과 연결돼 있는 대형 파도 풀도 압권. 다양한 바다생물을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표현해 바닷속 세상을 테마로 한 스플래시 키즈존, 돌핀 키즈존까지 없는 게 없을 정도다. 그야말로 온천 황제의 화려한 컴백이다.

▷이천 테르메덴 즐기는 Tip
겨울방학 기간 소인 동반 3인까지 선셋스파권(오후권)을 30%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호랑이해를 기념해 호랑이띠는 선셋스파(오후 2시 입장) 입장 무료 (1일 100명 한정). 호랑이 복장이나 액세서리 착용 시 풀앤스파권(종일권) 40% 할인과 찜질복을 무료 대여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3월 1일까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 ▷웅진플레이도시 즐기는 Tip
백신 2차 접종자 할인이 인상적이다. 역시나 최대 강점은 안전. 매주 월·화요일은 클린데이로 지정하고 있다. 워터파크 내 철저한 방역과 수질관리를 진행해 고강도 청결 점검에 나선다. '웅플 방역의 날'도 별도 지정해 구역별 자체 방역을 수시로 진행한다.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클린 푸드코트'를 운영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이동하는 모든 동선에 손소독제를 비치했고 안심 대기선을 운영하고 있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