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에 놀란 베이징 방역강화..도착후 72시간내 PCR검사

조준형 2022. 1. 17. 0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나온 중국 수도 베이징(北京)시 당국이 외지에서 베이징에 오는 사람들에 대해 핵산(PCR) 검사 의무를 1회 추가하기로 했다.

16일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베이징시 정부는 오는 22일부터 3월말까지 베이징에 진입하는 사람(통근 인원 제외)은 도착후 72시간 안에 핵산(PCR) 검사를 받도록 의무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행 도착 전 PCR검사에 추가..22일부터 3월말까지 시행
올림픽 앞두고 베이징에 오미크론 유입…검사장 줄선 시민들 (베이징 로이터=연합뉴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20여 일 앞두고 중국 베이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확인된 가운데 16일 베이징의 한 병원 앞에 설치된 코로나19 검사소에서 주민들이 핵산 검사를 받기 위해 줄지어 서 있다. 2022.1.16

(베이징=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나온 중국 수도 베이징(北京)시 당국이 외지에서 베이징에 오는 사람들에 대해 핵산(PCR) 검사 의무를 1회 추가하기로 했다.

16일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베이징시 정부는 오는 22일부터 3월말까지 베이징에 진입하는 사람(통근 인원 제외)은 도착후 72시간 안에 핵산(PCR) 검사를 받도록 의무화했다.

현재 중국내 타 지역에서 베이징에 들어오려면 출발 48시간 전에 핵산 검사를 받은 뒤 음성 확인 증명서와 코로나19 감염 위험지역을 가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스마트폰 미니 프로그램인 젠캉바오(健康寶)의 녹색 표시를 제시해야 하는데, 도착후 핵산 검사 의무가 추가되는 것이다.

베이징시 당국은 베이징에 도착한 사람은 도착 직후 최대한 빨리 거주지 관할 행정 당국이나 소속 회사, 호텔 등에 도착 사실을 보고하고, 핵산 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하면서 협조하지 않을 경우 법적 책임 추궁을 하겠다고 밝혔다.

핵산 검사 의무 추가 기간을 3월말까지로 설정한 것은 베이징 동계 올림픽(2월4∼20일)과 패럴림픽(3월4∼13일), 3월초 베이징에서 각각 열리는 전국인민대표대회 13기 5차 연례회의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政協·국정 자문기구) 연례회의 등 일정을 감안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베이징시 당국은 15일 오후 열린 코로나19 방역 업무 기자회견에서 하이뎬(海淀)구에 거주하는 한 주민이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jhcho@yna.co.kr

☞ '김건희 통화' 내용은…"돈 안챙겨주니 미투"·쥴리 의혹 반박
☞ 배우 이하늬, 엄마 된다…"6월 출산 예정"
☞ 서울시, '밥퍼' 목사 고발…최 목사 "공개 사과하라"
☞ '금자씨' 이영애 딸, 배우에서 美장교로…자원입대한 이유는
☞ 가수 비, '800억 자산가인데 인색' 동영상 퍼지자…
☞ 추미애 "멸콩하는 분들, 군대 맛 좀 봐야 철들어"
☞ 아내 친구 성추행 40대 징역 1년…"상당한 정신적 충격"
☞ 망망대해 위 6천만원 짜리 '바다 공중화장실'을 아시나요
☞ 평택 미군기지 사령관 부인은 입양 한인…40여년만에 가족 재회
☞ 목에서 사탕이 쑥…딸 구해낸 아빠의 기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