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나온 추미애 "윤석열, 사시 9수도 했는데 대선 재수쯤은.."

정한결 기자 입력 2022. 1. 16. 19:23 수정 2022. 1. 16. 19: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16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사법시험 9수도 하셨는데 대선 재수 다 괜찮지 않나"라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쿠팡플레이의 코미디쇼 SNL의 '주기자가 간다'에 출연해 윤 후보에게 "준비해서 실력이 갖춰지면 그때 나오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국회사진취재단 =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서울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대전환 제20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연설을 하고 있다. 2021.11.2/뉴스1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16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사법시험 9수도 하셨는데 대선 재수 다 괜찮지 않나"라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쿠팡플레이의 코미디쇼 SNL의 '주기자가 간다'에 출연해 윤 후보에게 "준비해서 실력이 갖춰지면 그때 나오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가장 웃긴 코미디쇼를 골라달라는 질문에 "철없는 재벌 최고 경영자와 대선 후보의 멸콩 쇼"라고 답했다. 추 전 장관은 "멸치, 콩 가지고 처음에는 멸공 놀이를 하는 것처럼 하다가 '문제가 되고 공멸한다' 그러니까 말을 살짝 바꾸더라"며 "그래서 정말 말바꾸기 쇼, 쇼, 쇼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윤 후보에 대해서는 "마트에서 멸콩(멸공) 놀이 하시고 또 선제타격해야 되겠다 하시는데, 그거 다 '나는 상관없고 국민은 위험에 빠져도 어쩔수 없다' 이런 마음이라면 대선 놀이 그만하셔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철없는 재벌, 당대표 모두 본인이 한 말씀인데 어떻게 철들 수 있을까'라고 묻자 "멸치, 콩 다 드셔도 철 안 들 것 같아서 걱정이다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멸콩 하는 분들이 다 군대를 안 갔다"며 "TV 프로그램을 보니까 군대 입대해서 훈련도 하는 그런 쇼가 또 있더라. 쇼를 좋아하시니까 그런 TV 프로그램에 출연시켜서 군대 맛을 좀 보게 하는 게 어떻나"라고 제안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후보에게 회초리를 드는 합성사진을 올린 것과 관련해선 "한석봉 어머니가 생각나죠"라고 물은 뒤 "제 역할이 그렇게 힘들어도 검찰이 손에 든 칼을 내가 이길 수는 없으니까 사랑의 매를 들어야 하는구나"라고 말했다.

윤 후보를 제외하고 종아리를 또 때려주고 싶은 사람을 골라달라는 질문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택했다. 안 후보를 향해선 "이번 만큼은 철수하지 마시고 끝까지 완주해주시기 바란다"며 "필요하시면 박완주 의원을 보내드리겠다"고 영상편지를 보냈다.

[관련기사]☞ '60억 건물주' 기안84 "3억5000만원에 월세 70만원" 새집 공개故최진실 딸 최준희, 섹시미 넘치는 시스루 드레스 '시선강탈'시급 1.6만원→한달 용돈 1.3억…남자 잘 만난 여자, 급변한 삶"두 돌 아이 성희롱한 남편 친구, 성관계 암시 손모양까지 보냈다"8일 연속 부부관계 요구하는 44세 아내…힘겨운 8살 연하 남편
정한결 기자 hanj@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