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 알림

한겨레 2022. 1. 16. 1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은 16일 경기·인천지역 최초이자 전국 15번째로 600차례 헌혈을 한 '헌혈 왕'으로 박기식(54)씨를 인증했다.

경기도 부천에 사는 박씨는 1986년 18살 때부터 시작해 이날 헌혈의 집 부천 상동센터에서 600번째 헌혈을 했다.

두 기관은 경기도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상호협력한다.

기탁금은 한 부모 세대를 비롯해 지역 기초생활수급 가정 학생 34명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은 16일 경기·인천지역 최초이자 전국 15번째로 600차례 헌혈을 한 ‘헌혈 왕’으로 박기식(54)씨를 인증했다. 경기도 부천에 사는 박씨는 1986년 18살 때부터 시작해 이날 헌혈의 집 부천 상동센터에서 600번째 헌혈을 했다.

◇ 한신대는 14일 창업지원단(단장 조창석)과 사회적 기업 사람과세상(이사장 주태규)이 14일 산학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경기도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상호협력한다.

◇ 성균관대(총장 신동렬)는 14일 ‘대격변의 시대’를 주제로 열린 성대국제컨퍼런스를 유튜브 생중계했다. <총,균,쇠>의 저자 재레드 다이아몬드 성균과대 석좌교수와 <지금 다시 계몽>의 저자 스티븐 핑커 하버드대학 교수 등 국내외 석학들이 참석해 코로나19 팬데믹·기후변화·정치적 양극화·AI 혁명 등에 대해 논의했다.

◇ 연세대는 생활과학대 의류환경학과 우홍주 교수가 국제의류학회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신진 교수들을 대상으로 연구·교육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뽑는다.

◇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14일 한국프로골프 신지애 선수로부터 꿈자람 사업에 써달라며 1천만원을 전달받았다. 꿈자람 사업은 보호자의 자살로 정신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과 청소년들의 학업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 현대중공업은 14일 울산 동구청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518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금은 한 부모 세대를 비롯해 지역 기초생활수급 가정 학생 34명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 하이원리조트는 새달 28일까지 걸음 기부 앱인 빅워크와 함께 탄소중립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하이 워크’(HIGH WALK) 걸음 기부 캠페인을 한다. 기부 목표는 39억6천만 걸음으로, 기부금은 탄소 저감 사업에 앞장서는 환경단체에게 전달한다.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