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웹툰·웹소설 나왔다..네이버웹툰,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로 만든 '착호' 론칭

박대의 2022. 1. 16. 18:4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전세계 10개 언어로 공개
뉴욕 등 4곳서 BTS 등장 광고
ENHYPEN·TXT도 순차 공개
네이버웹툰이 하이브와 함께 진행하는 '슈퍼캐스팅' 캠페인이 기대 속에 베일을 벗었다.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해 ENHYPEN(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TXT) 등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웹툰과 웹소설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16일 네이버웹툰은 전날 BTS와 협업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착호(7FATES:CHAKHO·착호)'의 웹툰과 웹소설을 전 세계 10개 언어로 동시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착호'는 근미래의 도시를 배경으로 한 어반 판타지 장르의 작품이다. 조선시대 호랑이 잡는 부대로 알려진 '착호갑사'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됐다. 한국 전통 설화와 단군 신화 속 곰과 호랑이의 이야기 등을 하이브만의 상상력으로 재해석해 새롭게 탄생시켰다.

앞서 네이버웹툰은 슈퍼캐스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BTS가 등장하는 티저 광고 영상과 글로벌 옥외광고 등을 공개하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자아냈다. 특히 지난 1일 공개한 티저 광고 영상의 풀 버전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5000만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15일 공개한 글로벌 옥외광고에서는 BTS 멤버들이 자연스럽게 '착호' 웹툰 세계로 들어가는 모습으로 연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를 비롯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태국 방콕 시암, 대만 타이베이 등 전 세계 랜드마크 4곳에서 송출됐다.

16일에는 엔하이픈의 이야기를 담은 '다크 문:달의 재단', 17일에는 TXT의 '별을 쫓는 소년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박대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