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출근길, 바람에 체감기온 '뚝'..수도권 아침 -10도 밑
오늘(16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아침 기온이 경기 북부에서 -15도 이하, 그 밖 수도권 대부분 지역이 -10도 밑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6도에서 -2도 사이,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7도 사이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주요 도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9도, 춘천 -14도, 강릉 -5도, 대전 -8도, 청주 -8도, 대구 -6도, 광주 -4도, 전주 -5도, 부산 -3도, 제주 3도, 울릉도·독도 -1도 등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춘천 -1도, 강릉 3도, 대전 3도, 청주 2도, 대구 5도, 광주 4도, 전주 3도, 부산 6도, 제주 10도, 울릉도·독도 1도 등입니다. 추위는 화요일인 모레에도 계속되겠습니다.
전남권 북부와 경북권 남부내륙, 경남북서 내륙은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 날림이 있겠습니다.
강원내륙 산지와 충북, 제주도 산지, 울릉도·독도에는 1cm 내외의 눈이나 1mm 내외 비가 내리겠고 수도권과 충남권, 전북, 경북 북부내륙, 제주도(산지 제외), 서해5도에는 1cm 미만의 눈이나 1mm 미만의 비가 오겠습니다.
전남권 북부와 경북권 남부내륙, 경남북서 내륙에는 0.1cm 미만의 눈 날림, 0.1mm 미만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외출 시 옷을 따뜻하게 입고 모자와 장갑, 목도리 등을 착용해 보온에 유의하라"며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현대산업개발 내부고발자 "품질관리자 3명 할 일을 1명이 했다"
- 법원 "김건희 통화녹음 방송 가능…'일부 내용'은 안 돼"
- 숨진 제보자 측 "혜경궁 김씨 관련 녹취록 3개 더 있다"
- LA 화물열차 물건 싹 털렸다…빈상자 수천개 널부러져 아수라장
- 오미크론 확산에, 미국 CDC 일반인에게도 K94마스크 권고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JTBC 뉴스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 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 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