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이어 이마트 기술 적용, SSG 육성 시스템 또 한번 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치와 선수 육성을 위해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 SSG가 모기업인 이마트와 공조해 최적의 훈련 여건을 갖추는 데 집중했다.
지난해 SSG에 입단해 퓨처스필드에서 훈련 중인 내야수 고명준(20)은 "새 공조 시스템을 도입한 후 실내 훈련장 내부가 더 따뜻해졌다. 추운 날씨에도 빠른 워밍업이 가능해 부상에 대한 부담도 줄었다"며 "훈련 환경이 좋아진만큼 올해 부상 없이 1군에서 두 자릿수 홈런을 기록할 수 있도록 훈련에 임할 것"이라고 각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는 지난 14일 ‘약 5억원을 들여 대(大)공간 공조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인천 강화도에 있는 퓨처스필드 실내훈련장에 대형 마트나 백화점 등에서 사용하는 공기정화 맟 냉난방 시설을 도입했다는 뜻이다. 구단측은 “대규모 실내시설 운영 경험이 있는 이마트와 협업해 실내훈련장에서 사계절 내내 훈련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화 퓨처스필드 라커룸과 더그아웃에 노브랜드존을 설치해 눈길을 끈 야구단 지원 방식에 또 한번 혁신을 가미한 셈이다.
퓨처스필드는 현재 신인과 재활군, 예비역 등이 훈련 중이며 다음달 2일부터 퓨처스팀 스프링캠프가 열린다. SSG는 선수와 코치 육성을 위해 마이너리그 육성 시스템을 도입해 스캇 플레처 총괄코치를 중심으로 데릭 메이(타격), 브랜든 나이트(투수) 세리자와 유지(배터리) 등 외국인 코치들을 집중배치했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이하늬, 엄마 된다 "임신 4개월→6월 출산 예정"[공식]
- '솔로지옥' 송지아, 복근노출+한뼘 교복치마에 '성상품화' 논란
- 백종원♥소유진 막내딸,박솔미도 감탄한 엄마 빼닮은 미모[★SNS]
- '전참시' 7년차 이다해♥세븐 만렙입담 "과거가 심플(?)" "7년이 최장수"[SS리뷰]
- 씨스타 보라, 양손 깁스해도 상큼한 미모 [★SNS]
- 김소연♥이상우,선남선녀 커플룩 "달달+시크하게"[★SNS]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