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설 명절 철도건설 현장 임금·안전 종합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별내선 3·4·5·6공구, 도봉산-옥정선 1·2·3공구 등 도내 철도건설사업 7개 현장을 대상으로 설 연휴 대비 종합점검을 벌인다고 16일 밝혔다.
남동경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장은 "최근 평택 물류창고 화재와 광주광역시 아파트 건설현장 외벽 붕괴사고,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현장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성철 기자] 경기도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별내선 3·4·5·6공구, 도봉산-옥정선 1·2·3공구 등 도내 철도건설사업 7개 현장을 대상으로 설 연휴 대비 종합점검을 벌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폭설, 화재 등 설 연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겨울철은 동결·융해 현상으로 구조물 손상이 쉽고 온열 기구 사용의 급증 등으로 사고 위험이 큰 시기이기도 하다.
도는 또 설 명절 하도급 대금, 장비 대금, 건설노동자 임금 체불 여부 등을 면밀하게 점검해 취약계층 노동자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도 주력하기로 했다.
남동경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장은 "최근 평택 물류창고 화재와 광주광역시 아파트 건설현장 외벽 붕괴사고,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현장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정부=고성철 기자(imnews656@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2022 특별교육 이수기관 지정 공모
- [결혼과 이혼] 결별 통보받은 내연남 "데이트 비용 다 내놔"…결말은?
- [오늘의 운세] 2023년 3월22일 띠별‧별자리
- [속보] 바이든, 美보조금 받은 반도체 기업, 中 투자 제한…삼성·SK 직접 타격
- [속보] 시진핑·푸틴 비공개 정상회담 진행…회담 후 공동성명 발표
- [속보] 中시진핑·露푸틴, 정상회담 시작
- '대통령 관저 이전 개입 의혹' 천공, 경찰 출석 의사 밝혀
- 검찰 "이재명 페이스북에 이화영 신문 조서 게시…매우 부적절"
- "내 짐 도착 안 했다"…경찰, 항공사 직원 폭행한 홍콩인 체포
- [날씨] 내일(22일) 전국 흐리고 곳곳 봄비…낮 20도 '봄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