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하이브 오리지널 '7FATES: CHAKHO' 글로벌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웹툰이 '슈퍼캐스팅'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하는 하이브(HYBE)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가 베일을 벗었다.
네이버웹툰은 16일 그룹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 한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의 웹툰과 웹소설이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0개 언어로 동시에 공개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웹툰이 ‘슈퍼캐스팅’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하는 하이브(HYBE)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가 베일을 벗었다.
네이버웹툰은 16일 그룹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 한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의 웹툰과 웹소설이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0개 언어로 동시에 공개됐다고 밝혔다.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는 근미래의 도시를 배경으로 한 어반 판타지 장르로 조선시대 ‘범’ 잡는 부대로 알려진 ‘착호갑사’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됐다. 한국 전통 설화와 단군 신화 속 곰과 호랑이의 이야기 등을 하이브만의 상상력으로 재해석해 새롭게 탄생시켰다.
앞서 네이버웹툰은 슈퍼캐스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방탄소년단이 등장하는 티저 광고 영상과 글로벌 옥외광고 등을 공개하며 전 세계 팬들의 호기심을 자아낸 바 있다. 특히, 지난 1일 공개한 티저 광고 영상의 풀 버전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50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15일 공개한 글로벌 옥외 광고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웹툰 세계로 연결된 포털로 사라지는 티저 광고 영상과 ‘7FATES: CHAKHO’의 웹툰 컷이 등장하는 론칭 영상으로 구성돼, 서울 삼성동 코엑스를 비롯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태국 방콕 시암, 대만 타이페이 등 글로벌 랜드마크 4개 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16일 공개되는 ENHYPEN(엔하이픈)과 컬래버레이션한 ‘DARK MOON: 달의 제단 (다크 문: 달의 제단)’에 이어 17일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와 컬래버레이션한 오리지널 스토리 ‘별을 쫓는 소년들’이 순차적으로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각각 공개된다
한편, 네이버웹툰과 하이브의 협업은 네이버웹툰이 지난해 9월 발표한 ‘슈퍼캐스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슈퍼캐스팅은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규모로 구축해온 IP 벨류체인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IP를 웹툰이나 웹소설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협업을 통해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선보이며, 더 나아가 글로벌 슈퍼 IP들이 웹소설과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연결되는 ‘IP 확장’을 글로벌 무대에 이끌어 낼 계획이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중권, 김건희 통화 보도에 “이재명 녹음테이프도 틀어야”
- ‘27억 자산가’ 환경미화원 “유튜브 이후 인사조치”
- 여친과 골프장 온 전 남편 만난 캐디 “20만원 캐디피에 눈물”
- 미스코리아 차우림 스님된 사연…한성주·성현아 동기
- 홍준표 “김건희 녹취 이어 尹 영화도 나온다는데…대책 있나”
- 아내 절친 자녀 재우고 누워있는데 ‘건드린’ 30대 男
- “컴퓨터가 고장났어요” 모텔 주인 유인 후 카운터 턴 일당
- 일본 곳곳서 ‘쓰나미’…23만명 피난·인명피해 우려
- “PK지지율 심상찮다” 위기감… 尹 이틀간 부·울·경 총력전
- 10대 청소년 성폭행…임신 알고도 때리고 담뱃불로 지진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