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메드, 위 건강 개별인정형 품목으로 건기식 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메드가 올해 위 건강 개별인정형 품목을 중심으로 건기식 시장을 공략한다.
제약사와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은 물론 식품 대기업까지 진출하면서 위 건강 건기식 시장이 약 3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까지 식약처로부터 위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는 모두 8종인다.
이중 뉴메드는 작약추출물등복합물이 식약처로부터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 건강 건기식 시장 300억 규모 추정
개별인정형 품목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20년 기능성 원료 생산 실적에서 전년 대비 28.9% 증가한 4796억 원으로 급성장했다. 특히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물 소재 연구가 활발하다. 제약사와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은 물론 식품 대기업까지 진출하면서 위 건강 건기식 시장이 약 3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까지 식약처로부터 위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는 모두 8종인다. 이중 뉴메드는 작약추출물등복합물이 식약처로부터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한국인 맞춤형 위 건강 소재인 점이 특징이다. 인체적용시험에서 상복부 불쾌함,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 등이 유의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동물 실험에서도 알코올, 스트레스, 약물에 의한 위 점막 손상을 유의적으로 억제하는 것이 확인됐다.
작약추출물등복합물은 제조사가 원료를 분말 형태로 공급하기 때문에 정제, 분말, 액상 타입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다. 올해 뉴트리코어를 비롯해 CJ, 더작, 휴럼 등 판매사들이 본격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뉴메드 관계자는 “2022년에는 소비자가 ‘좋아요’를 누르는 데서 구매가 시작되는 라이크 커머스 트렌드가 예측돼 작약추출물등복합물 제품의 판매망을 홈쇼핑이나 자사몰 등의 온라인 플랫폼 외에 소비자가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약국이나 건기식 전문매장 등의 D2C 유통 채널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규혁’ 손담비, 슬립 입고 요염+도발 포즈 [DA★]
- '송지아♥' 김현중, '솔로지옥' 대본설+약물 복용 언급
- 남편의 불륜이 아내의 암 투병 때문!? (애로부부)
- 유빈, 거지꼴 충격…뱀 껍질 벗기고 애벌레 먹방 (‘마지막 생존자’)
- 김정민 “‘11살 연하’ 아내와 갱년기” (동상이몽2)
- 김효진 근황 “이혼 위기 속, 목사의 길 택한 남편…”
- 클로이 모레츠, ♥동성 연인과 약혼…사진 공개 [DA:할리우드]
- KBS “남주 첫날밤’ 팀 병산서원 훼손 죄송, 피해 복구 논의 중” (전문)[공식]
- 살해된 채 발견된 강남 건물주, 범행의 전말은? (용감한 형사들4)
-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