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서비스, 신한인증서로도 이용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은 '13월의 월급'으로 불리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와 정부24 등 공공기관 업무에 신한인증서를 적용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인증서는 행정안전부와의 공공기관 전자서명 협약에 따라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정부24 등·초본 발급 등 민원 업무 처리 ▲질병관리청 COOV 본인인증 ▲행정안전부 WETAX ▲서울시 ETAX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13월의 월급’으로 불리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와 정부24 등 공공기관 업무에 신한인증서를 적용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인증서는 신한은행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전자서명인증 서비스다.
신한인증서는 행정안전부와의 공공기관 전자서명 협약에 따라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정부24 등·초본 발급 등 민원 업무 처리 ▲질병관리청 COOV 본인인증 ▲행정안전부 WETAX ▲서울시 ETAX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향후 공공기관 50개 사이트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연말정산 시 국세청 사이트에 방문하거나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을 위해 정부24에 접속하는 등 공공업무 처리를 위해 공동인증서를 이용하듯 신한인증서를 쓰면 된다.
신한인증서는 신한 쏠(SOL)에서 10초만에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3년으로, 매년 갱신하는 번거로움 없이 생체 인증 및 PIN 번호 입력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K는 변화 택했는데… 사장단 인사 앞둔 현대차그룹의 고민은
- 선박 주문 반토막에도...韓조선, 선별 수주로 선방
- “한 달 전 주문했는데 못 받아”… 출시 두 달 된 아이폰17 기본 모델 품귀
- 피부에 붙이고 茶처럼 마시고…혈당 관리의 진화
- [비즈톡톡] 韓 잔치 된 세계 최대 e스포츠 ‘롤드컵’… 中이 힘 못쓰는 이유는
- 대형 SUV에 G80·GV80 하이브리드… 제네시스 라인업 대폭 강화
- [Why] 튀르키예인들이 국경 넘어 그리스에서 장보는 이유
- [단독] 삼성전자, ‘갤럭시S26’ 내년 2월 출시 확정… 울트라 모델만 퀄컴 AP 탑재
- [똑똑한 증여] 10·15 대책에 증여 취득세 3.5%→12%… 절세 해법은 상속?
- “칙필레 따라잡자”… 치킨에 승부수 거는 버거 체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