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전] '20년만의 4골차 대승' 벤투 감독 "일주일 훈련으로 좋은 경기력 보여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울루 벤투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이 전지훈련 초반 성과에 대해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마지막으로 벤투 감독은 몰도바전 선발 계획에 대해 "일단 잘 회복하면서 2주차 훈련을 진행해봐야 한다. 누가 먼저 나가는 지, 교체를 어떻게 할 것인 지 등을 지켜보고 결정하겠다. 지금처럼 훈련을 잘 한 뒤에 결정하겠다"고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파울루 벤투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이 전지훈련 초반 성과에 대해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겨우 일주일 간 진행했을 뿐이지만,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을 통해 효율적으로 잘 진행됐다는 것이 입증됐기 때문이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한국시각) 터키 안탈리아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치른 평가전에서 5대1로 대승을 거두며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 전망을 밝게 했다. 조규성과 김진규, 백승호, 엄지성 등 4명이 A매치 데뷔골을 터트렸다. 김진규와 엄지성은 A매치 데뷔전이었다.
특히 이날 벤투호가 기록한 '4골차 승리'는 20년 만에 나온 역대 한국 남자대표팀의 유럽국가 상대 A매치 최다골 승리 신기록이다. 종전 최다골 승리 기록은 2002년 5월 16일 부산에서 열린 스코틀랜드와의 친선경기에서 나온 3골차 승리(4대1)였다.
손흥민과 황희찬 등 해외파 선수들이 모두 합류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벤투 감독은 국내파 젊은 선수들로 최상의 경기력을 이끌어냈다. 전반 15분 조규성의 선제골에 이어 전반 27분 권창훈의 추가골, 전반 29분 백승호의 쐐기골이 나왔다. 이어 후반에도 아이슬란드에게 만회골을 내줬지만, 후반 28분과 40분에 각각 김진규와 엄지성이 추가골을 터트려 5대1 승리를 완성했다.
벤투 감독은 이날 결과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그는 경기 후 "오늘 좋은 경기를 했다. 모든 선수들이 시즌을 앞두고 1주일간 전지훈련을 진행했는데, 좋은 경기력을 유지했다. 경기 중 리듬이 흔들리기도 했지만, 공수 양쪽에서 잘 콘트롤해줬다"면서 "일주일간 진행한 전지 훈련을 통해 선수들에게 요청한 것들을 경기 중에 잘 해줬다. 앞으로 다음 일주일 훈련 기간에 더 잘 준비해서 몰도바와의 친선경기와 최종예선 2경기도 잘 치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과 황희찬의 공백을 메워준 권창훈과 송민규의 활약에 대해 "두 선수 모두 이미 대표팀에서 계속 함께 해서 팀 스타일을 잘 알고 있다. 일단 다음 주 훈련을 지켜보면서 부상 상황등을 살펴본 뒤에 향후 기용 여부를 결정하겠다. 손흥민과 황희찬은 물론 대표팀에서 매우 중요한 선수들이다. 때문에 이들이 대표팀에 합류할 수 있는 지 여부를 봐야한다. 만약 못 온다고 하면, 다른 솔루션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벤투 감독은 몰도바전 선발 계획에 대해 "일단 잘 회복하면서 2주차 훈련을 진행해봐야 한다. 누가 먼저 나가는 지, 교체를 어떻게 할 것인 지 등을 지켜보고 결정하겠다. 지금처럼 훈련을 잘 한 뒤에 결정하겠다"고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정민, 몰카보며 드는 생각 "10년 전 찍힌 영상 공개했으면..후회"
- '상간녀 논란' 황보미 "유부남인줄 몰랐다..아내분과 오해 풀어"
- '전현무♥' 이혜성 41kg 글래머인데 "외모 강박 폭식증"
- 포승줄 묶인 조영남.."윤여정에 다시 전화 온다면 내가 바람을.."
- '송자호와 결별' 박규리, 무슨 일? 의미심장 SNS "인류애의 상실"
- '김준호♥' 김지민, "띠동갑 남친 먼저 죽을까 걱정" 사연에 공감(김창…
- 김수찬, 母 친부 만행 폭로 심경 "방송 전날까지도 몰랐지만…난 괜찮다"…
- 백성현, 조보아 닮은 ♥승무원 아내 미모 자랑 "엄청 쫓아다녀, 첫눈에 …
- '기성용' ♥한혜진, 200억대 건물주답게 딸 선물 플렉스 "맘 약한 애…
- 우지원, 서울대 작곡가와 17년만 파경 "큰딸 美 대학 졸업식 참석하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