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먹는치료제 효과는?.. 증상호전 환자가 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4일 국내 첫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를 투약받은 환자 9명이 증상 호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사례를 보더라도 먹는 치료제가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코로나 종식의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15일 "개인별로 차이는 있으나 투약 전과 대비해 다소간의 증상 호전 추세를 보이고 있는 환자가 다수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기침 등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나 PCR 검사를 받았고 14일 오전 확진 판정이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 투약자는 70대 대전 남성, 14일 전국에서 9명 처방
‘코로나 19 먹는 치료제 약효는?’
지난 14일 국내 첫 먹는 코로나19 치료제를 투약받은 환자 9명이 증상 호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사례를 보더라도 먹는 치료제가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코로나 종식의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15일 “개인별로 차이는 있으나 투약 전과 대비해 다소간의 증상 호전 추세를 보이고 있는 환자가 다수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화이자의 치료제 ‘팍스로비드’ 처방이 시작된 14일 총 9명이 처방받았다. 모두 재택치료자로 지역별로 보면 ▲서울 3명 ▲대구 3명 ▲경기 2명 ▲대전 1명이다.
첫 투약자는 대전에 사는 70대 남성 A씨였다. 지난 13일 기침 등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나 PCR 검사를 받았고 14일 오전 확진 판정이 나왔다. 재택치료 대상으로 정해진 A씨는 관리의료기관인 대전한국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았다. 의사는 건강상태와 기저질환 등이 있는지 문진에 들어갔다.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를 조회해 병용금기 의약품을 복용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팍스로비드 투약이 결정됐다. 이후 약국이 A씨에게 직접 약을 전달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은 “의료진의 처방 및 약국의 복약지도에 따라 먹는 치료제를 투약받고, 관리의료기관에서 투약 1~2시간 이후 유선으로 투약여부 및 건강상태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팍스로비드는 코로나 19 증상 발현 5일 이내에 복용을 시작해야 효과가 있다. 방역당국은 당분간 65세 이상 고령자 또는 면역저하자 중 경증~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우선 처방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먹는 치료제 초도물량 1만3337명분이 전국으로 배송된 상태다.
인지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친과 골프장 온 전 남편 만난 캐디 “20만원 캐디피에 눈물”
- 진중권, 김건희 통화 보도에 “이재명 (욕설) 녹음테이프도 틀어야”
- 아내 절친 자녀 재우고 누워있는데 ‘건드린’ 30대 男
- ‘27억 자산가’ 환경미화원 “유튜브 이후 인사조치”
- 미스코리아 차우림 스님된 사연…한성주·성현아 동기
- 홍준표 “김건희 녹취 이어 尹 영화도 나온다는데…대책 있나”
- 졸업파티서 성폭행한 10대 선처한 판사, 형사재판권 박탈
- 아내 배란일 무서운 연하 남편 “아기 낳는 기계냐”
- “PK지지율 심상찮다” 위기감… 尹 이틀간 부·울·경 총력전
- 이재명·윤석열 의혹 거침없이…‘SNL코리아’ 대선후보 풍자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