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골 폭발' 벤투호, 20년 만에 '신기록' 수립..유럽국가 상대 최다골차 승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벤투호가 새해 첫 A매치에서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승리를 챙겼다.
특히 이날 승리로 20년 만에 유럽 국가 상대 최다골 차 승리라는 신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역대 유럽 국가를 상대로 한 A매치에서 최다골 차 승리 신기록이다.
종전 기록은 2002년 5월 16일 부산에서 열렸던 스코틀랜드전 3골 차(4-1) 승리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강동훈 기자 = 벤투호가 새해 첫 A매치에서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승리를 챙겼다. 특히 이날 승리로 20년 만에 유럽 국가 상대 최다골 차 승리라는 신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한국시간) 터키 안탈리아 악수에 위치한 마르단 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아이슬란드와의 친선경기에서 5-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대표팀은 아이슬란드와 역사상 첫 맞대결에서 먼저 웃었다.
한국은 전반 15분경 조규성의 선제골로 앞서 갔다. 이후 전반 27분경과 29분경 권창훈과 백승호의 연속골로 3골 차로 리드를 잡은 채 전반을 마쳤다. 후반전에도 득점포는 계속됐다. 실점을 내줬지만 후반 28분경과 41분경 김진규와 엄지성의 연속골이 터졌다.
이로써 한국은 아이슬란드 상대로 4골 차 완승을 거뒀다. 이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역대 유럽 국가를 상대로 한 A매치에서 최다골 차 승리 신기록이다. 종전 기록은 2002년 5월 16일 부산에서 열렸던 스코틀랜드전 3골 차(4-1) 승리였다.
한편, 벤투호는 오는 21일 몰도바와 같은 장소에서 두 번째 친선경기를 치른다. 이후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7, 8차전에 임한다. 이달 27일 레바논, 내달 1일 시리아와 맞붙는다. 현재 한국은 4승 2무로 A조 2위에 올라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상 비키니' K리그 치어리더, 아쉬운 은퇴 선언 | Goal.com
- 남편은 리버풀 선수, '호피무늬 비키니'로 시선집중 | Goal.com
- 손흥민 동료들 여자친구 중 '최고 미모'? | Goal.com
- SON 동료 여친 중 최고 미모는 누구?... 축구계 주름잡는 WAGS | Goal.com
- K리그 아나운서 몸매에 팬들 반응은? | Goal.com
- 레알에 홀란드 오면...벤제마는 메시와 함께?
- EPL 55위+울브스 10월 선수'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
- 포그바는 최악으로...10주 OUT 가능성
- ‘K리그1으로’ 김천상무 창단 첫 시즌 숫자로 돌아보기
- 반 더 비크 왜 안 쓰지' 맨유 선수단도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