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5-1 대승으로 20년 만에 기록도 바꿨다.. 유럽팀 상대 최다골차 승리 신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 첫 A매치를 대승을 마친 벤투호가 20년 만에 대한민국의 유럽팀 상대 A매치 최다골차 승리 신기록도 세웠다.
이날 승리로 대표팀은 유럽팀 상대로 A매치 최다골차 승리 신기록을 세웠다.
그동안 유럽팀을 상대로 최다골차 승리는 2002 한일 월드컵 직전에 열린 2002년 5월 16일 스코틀랜드와의 평가전에서 나온 4-1 승리였다.
하지만 대표팀은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4골 차 승리를 하면서 20년 만에 유럽팀 상대 최다골차 승리 기록을 바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새해 첫 A매치를 대승을 마친 벤투호가 20년 만에 대한민국의 유럽팀 상대 A매치 최다골차 승리 신기록도 세웠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은 15일 터키 안탈리아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에서 조규성, 권창훈, 백승호, 김진규, 엄지성 등 5명의 릴레이 득점으로 5-1 승리를 했다. 권창훈을 제외한 4명은 이날 A매치 데뷔골을 터뜨리는 진기록을 남겼다.
대표팀은 전반 14분 조규성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전반 26분 권창훈, 28분 백승호의 골이 이어지며 3-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 8분 구드욘센에게 만회골을 내줬지만, 후반 28분 김진규, 40분 엄지성의 추가골이 이어지며 대승을 만들었다.
이날 승리로 대표팀은 유럽팀 상대로 A매치 최다골차 승리 신기록을 세웠다. 그동안 유럽팀을 상대로 최다골차 승리는 2002 한일 월드컵 직전에 열린 2002년 5월 16일 스코틀랜드와의 평가전에서 나온 4-1 승리였다.
하지만 대표팀은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4골 차 승리를 하면서 20년 만에 유럽팀 상대 최다골차 승리 기록을 바꿨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 확진+부상+차출’ 아스널 초토화, 토트넘전 연기 가능성 거론
- 레전드도 SON 인정, “아스널의 아킬레스 건인데, 공백 너무 커”
- [공식발표] ‘아이슬란드-몰도바와 대결’ 벤투호, 등번호 공개...송민규 7-이동경 10
- '울버햄프턴에 1:4 트레이드 제안' 토트넘, 트라오레 영입 의지 '활활'
- ‘갑부 구단이면 뭐해...강등권인데’ 뉴캐슬, 추가 영입 나선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