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오후의 상큼한 간식, 자몽젤리

김경림 입력 2022. 1. 15. 21: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위에 집콕, 방콕하다 보면 나른해지기 쉽다.

자몽 껍질과 과육을 활용한 자몽젤리는 과즙과 과육은 물론 껍질을 그릇처럼 활용할 수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자몽은 수분이 90%에 달하고 비타민C (자몽 100g 기준 33.3mg)가 풍부할 뿐 아니라 칼륨, 칼슘, 마그네슘, 엽산 등 각종 미네랄이 풍성하게 들어있어 체내 균형을 맞춰준다.

자몽을 하루 한 개만 먹어도 비타민C 일일 섭취 권장량(60㎎)을 채울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경림 기자 ]

추위에 집콕, 방콕하다 보면 나른해지기 쉽다. 나른함을 타파할 수 있는 상큼한 간식을 만들어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몽 껍질과 과육을 활용한 자몽젤리는 과즙과 과육은 물론 껍질을 그릇처럼 활용할 수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자몽은 수분이 90%에 달하고 비타민C (자몽 100g 기준 33.3mg)가 풍부할 뿐 아니라 칼륨, 칼슘, 마그네슘, 엽산 등 각종 미네랄이 풍성하게 들어있어 체내 균형을 맞춰준다. 자몽을 하루 한 개만 먹어도 비타민C 일일 섭취 권장량(60㎎)을 채울 수 있다.

상큼한 자몽젤리로 건강하게 이겨내 보자. 


▲자몽 젤리

재료
자몽 2개, 설탕 45g, 판젤라틴 5장 10g, 애플민트 등 허브 약간

만드는 법


1. 찬물에 판젤라틴을 10분간 불린 후 물기를 꼭 짠다.


2. 자몽 2개는 윗부분 자르고 속에 과육을 파낸다.


3. 블렌더에 파낸 과육을 넣고 간다.


4. 자몽 1개는 속껍질까지 벗겨 과육만 준비한다. 냄비에 간 자몽즙을 넣고 설탕을 넣은 뒤 끓인다.


5. 냄비에 불려둔 판젤라틴을 넣고 뭉근한 불에 젤리틴에 다 녹을 때까지 끓이면서 섞는다.


6. 자몽 껍질 그릇에 과정 5를 부어서 냉장고에 3시간 굳힌다. 허브잎으로 장식하고 완성접시에 덜어낸다.

Tip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단맛은 추가하세요. 
속껍질이 들어가면 쌉쌀한 맛이 강해져요. 제거하고 사용해주세요.    

자료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Copyright (c) 2011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