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尹 처가 비리·후보 단일화 난제로 97년 대선 패배 어두운 그림자 짙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사진)은 윤석열 대통령선거 후보에게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의 단일화에 적극 나서라고 거듭 조언했다.
홍 의원은 15일 페이스북에 "이회창 후보의 자녀 병역 의혹과 이인제 후보와의 단일화 난제가 결국 대선 패배로 이어졌듯, 윤 후보의 처가 비리와 안 후보와의 단일화 난제가 97년 대선 패배의 재판이 되는 것 아니냐 하는 어두운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진다"며 "대선 경선 때도 이런 상황이 올 거라고 수차례 경고해도 모두 귀를 막고 있더니 정권 교체 이 좋은 기회를 이렇게 허무하게 날릴 수는 없지 않으냐"라고 반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사진)은 윤석열 대통령선거 후보에게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의 단일화에 적극 나서라고 거듭 조언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전신인 한나라당 이회창 후보와 이인제 국민신당 후보로 보수 진영이 분열돼 김대중 새정치국민회의 후보에 대권을 내준 1997년 대선의 데자뷔를 보는 느낌이라고 우려했다.
홍 의원은 15일 페이스북에 “이회창 후보의 자녀 병역 의혹과 이인제 후보와의 단일화 난제가 결국 대선 패배로 이어졌듯, 윤 후보의 처가 비리와 안 후보와의 단일화 난제가 97년 대선 패배의 재판이 되는 것 아니냐 하는 어두운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진다”며 “대선 경선 때도 이런 상황이 올 거라고 수차례 경고해도 모두 귀를 막고 있더니 정권 교체 이 좋은 기회를 이렇게 허무하게 날릴 수는 없지 않으냐”라고 반문했다.
이어 “김건희씨 7시간 녹취록 공개에 이어 2월10일에는 탄핵 당시 좌파 연합에 가담했던 윤 후보도 나오는 ‘나의 촛불’이라는 다큐멘터리 영화도 상영된다고 한다”며 “저들(여권)은 정교하게 대선 플랜을 가동하고 있는데, 우리는 아무런 대책 없이 좌충우돌하는 모습이 참 안타깝다”고 했다.
아울러 “윤 후보의 국가경영 역량 강화, 처가 비리 엄단 의지 발표와 (처가와의) 단절, 안 후보와의 단일화 적극 추진으로 난제를 풀어나가길 바란다”며 “이회창 후보 때도 이를 막은 것은 측근의 발호였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아첨하는 측근을 물리치고 ‘나홀로’ 광야에 설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다”며 “시간이 없으니 서둘러야 한다”고도 주문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5세에 손녀 같은 막내딸까지 얻었는데…이혼설 터진 신현준, 진실은?
- “운동 다녀올게” 집 나선 40대女 참변…30대男 “너무 힘들어서”
- ‘78세’ 김용건, 붕어빵 늦둥이 아들 공개? “역시 피는 못 속여”
- “돈독 올랐다” 욕먹은 장윤정, ‘진짜 돈독’ 오른 사정 있었다
- “내 콩팥 떼어주면 돼” 언니에게 선뜻 신장 내어준 동생
- “개보다 못해” 아내에 피살된 유명 강사…백종원 피고발 [금주의 사건사고]
- 누군지 맞히셨어요?…아기 때 얼굴 전혀 없다는 유명 방송인
- “이제 10억으론 어림도 없어요”
- “한국인 45만명 사라졌다”…무슨 일이?
- "남자한테 참 안 좋은데~"… 우리도 모르게 섭취하고 있는 '이것' [수민이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