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등 '민중총궐기' 여의도서 개최.. 경찰, 불법시위 수사 방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주노총 등 진보단체로 구성된 전국민중행동이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 여의도 공원서 민중총궐기를 개최했다.
집회 참석 단체들은 이번 대선에 노동자나 농민, 빈민 등 민중의 목소리가 사라진 점을 비판했다.
이번 집회와 관련해 서울경찰청 불법시위 수사본부는 곧바로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이날 여의도 공원에서 대규모 불법집회를 강행한 주최자 및 주요 참가자 등에 대해 집회시위법 및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집회에는 경찰 추산 1만1000명이 모였다. 주최 측 추산으로는 1만5000명이다. 비정규직노조, 서비스연맹, 택배노조, 공공연대노조, 진보당 등은 물론 전국농민연맹, 민주전국노점상연합회, 4.16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등도 참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집회 참석 단체들은 이번 대선에 노동자나 농민, 빈민 등 민중의 목소리가 사라진 점을 비판했다. 이들은 "불평등을 갈아엎자, 기득권 양당체제를 끝장내자, 자주평등사회 열어내자"는 구호를 외쳤다.
대회사에 나선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은 "대선을 앞두고 민중총궐기 요구안을 제시해 이 사회를 바로잡고자 한다"며 "누가 더 비호감이고 누가 더 부족한지 다투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노동자와 민중의 생존과 삶"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집회와 관련해 서울경찰청 불법시위 수사본부는 곧바로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이날 여의도 공원에서 대규모 불법집회를 강행한 주최자 및 주요 참가자 등에 대해 집회시위법 및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 "볼륨감 장난 아닌걸"… '걸그룹 출신' 치어리더 누구?
☞ "뻥 뚫린 옆구리"… 아찔한 모노키니 과시한 치어리더
☞ "레드립 바르고 어디로?"… 아이비, 섹시 한도초과
☞ '원더걸스' 혜림, 만삭 사진 공개…아름다운 D라인
☞ '프리지아' 송지아, 아이돌 제의 거절한 사연
☞ 이다해 "♥세븐과 지난해 큰 위기"… 무슨 일?
☞ "하루 4시간씩 운동"…'38㎏ 감량' 이희경 다이어트 비법 '주목'
☞ 제시, 핫팬츠+블랙 하이힐 자태 "오늘도 과감해"
☞ "과거 자주 만나"… 윤아·준호 커플댄스 케미, 못잊어
☞ "우리 공주님♥"… '국민가수' 이솔로몬 여자친구에 '달달'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볼륨감 장난 아닌걸"… '걸그룹 출신' 치어리더 누구? - 머니S
- "뻥 뚫린 옆구리"… 아찔한 모노키니 과시한 치어리더 - 머니S
- "레드립 바르고 어디로?"… 아이비, 섹시 한도초과 - 머니S
- '원더걸스' 혜림, 만삭 사진 공개…아름다운 D라인 - 머니S
- '프리지아' 송지아, 아이돌 제의 거절한 사연 - 머니S
- 이다해 "♥세븐과 지난해 큰 위기"… 무슨 일? - 머니S
- "하루 4시간씩 운동"…'38㎏ 감량' 이희경 다이어트 비법 '주목' - 머니S
- 제시, 핫팬츠+블랙 하이힐 자태 "오늘도 과감해" - 머니S
- "과거 자주 만나"… 윤아·준호 커플댄스 케미, 못잊어 - 머니S
- "우리 공주님♥"… '국민가수' 이솔로몬 여자친구에 '달달'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