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코로나 치료제, 첫날 9명에 처방..모두 재택치료자

차상엽 기자 2022. 1. 15. 15: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먹는(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투약을 시작한 지난 14일 전국에서 총 9명이 약을 처방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관리 의료기관인 대전 동구 대전한국병원서 비대면 진료를 받았고 의료진은 환자에 먹는 치료제 투약을 결정했다.

의료진은 비대면 진료 당시 건강상태, 기저질환 등을 문진하고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을 조회한 결과 병용금기 의약품이 없는 것을 확인한 후 먹는 치료제 투약을 결정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및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7시 기준 화이자의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화이자 '팍스로비드'를 처방받은 환자는 모두 9명이다. /사진=임한별 기자
먹는(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투약을 시작한 지난 14일 전국에서 총 9명이 약을 처방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모두 재택치료자다.

15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및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7시 기준 화이자의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화이자 '팍스로비드'를 처방받은 환자는 모두 9명이다. 모두 재택치료자로 지역별로는 서울 3명, 대구 3명, 경기 2명, 대전 1명 등이다.

가장 먼저 약을 받은 환자는 대전에 거주하는 70대 남성으로 전해졌다. 해당 남성은 지난 13일 기침 등 증상이 발현돼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았고 지난 14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아 재택치료자로 분류됐다.

이후 관리 의료기관인 대전 동구 대전한국병원서 비대면 진료를 받았고 의료진은 환자에 먹는 치료제 투약을 결정했다. 의료진은 비대면 진료 당시 건강상태, 기저질환 등을 문진하고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을 조회한 결과 병용금기 의약품이 없는 것을 확인한 후 먹는 치료제 투약을 결정했다.

치료제는 약국이 조제해 자택으로 전달됐다. 중수본은 "관리의료기관에서 투약 1~2시간 이후 유선으로 투약여부 및 건강상태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가 구매한 팍스로비드 초도물량 2만1000명분이 지난 13일 오후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같은 날 전국 약국과 생활치료센터로 배송됐다.

방대본은 "먹는 치료제는 입원 또는 사망을 88%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먹는 치료제 추가 처방 및 공급 현황 통계 제공은 16일 다시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볼륨감 장난 아닌걸"… '걸그룹 출신' 치어리더 누구?
"뻥 뚫린 옆구리"… 아찔한 모노키니 과시한 치어리더
"레드립 바르고 어디로?"… 아이비, 섹시 한도초과
'원더걸스' 혜림, 만삭 사진 공개…아름다운 D라인
'프리지아' 송지아, 아이돌 제의 거절한 사연
이다해 "♥세븐과 지난해 큰 위기"… 무슨 일?
"하루 4시간씩 운동"…'38㎏ 감량' 이희경 다이어트 비법 '주목'
제시, 핫팬츠+블랙 하이힐 자태 "오늘도 과감해"
"과거 자주 만나"… 윤아·준호 커플댄스 케미, 못잊어
"우리 공주님♥"… '국민가수' 이솔로몬 여자친구에 '달달'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