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 취업률 77.3%.. 전국 4년제 대학 취업률 대비 16.3% p 높아

신동원 입력 2022. 1. 15. 13: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을지대학교가 '2020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에서 취업률 77.3%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을지대는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의 이점을 살린 특화 교육과 취·창업지원시스템이 우수한 취업률의 비결이라는 설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례지도학과 취업률 100%
을지대학교 전경.

을지대학교가 ‘2020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에서 취업률 77.3%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국 4년제 대학 평균 취업률 61% 대비 16.3% 포인트 높은 수치다. 이번 조사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전국 전문대학, 대학, 교육대학, 산업대학, 각종학교, 기능대학, 일반대학원의 2019년 8월과 2020년 2월 고등교육기관을 졸업한 학생의 취업 상황을 2020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조사한 결과이다.

캠퍼스별 세부 취업률은 대전캠퍼스 83.0%, 성남캠퍼스 76.3%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학과별로는 장례지도학과가 취업률 100%를 달성했다. 이어 물리치료학과 93.6%, 치위생학과 89.6%, 안경광학과 87.5%, 방사선학과 85.9% 순이었다.

또한 대학 졸업자가 취업한 직장에서 계속해서 근무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인 유지 취업률(4차)이 82.6%에 달해 직장의 안정성 등 취업의 질 또한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을지대는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의 이점을 살린 특화 교육과 취·창업지원시스템이 우수한 취업률의 비결이라는 설명이다. VR장비 및 3D프린터, 텔레프레즌스 강의(실시간 화상 강의)등이 가능한 교육환경 구축과 학년별 취업지원 특화프로그램 ‘ECC(Eulji Career Challenge)’, ‘책임지도 교수제‘ 등 취?창업지원프로그램이 대표적 사례다.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취업컨설턴트가 학생 거주 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상담해주는 ‘찾아가는 EU CARE’,  비대면으로 모의 면접 테스트를 할 수 있는 ‘AI모의면접 시스템’ 등을 도입해 취업률 향상에 활용하고 있다

소영진 취·창업지원센터장은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이라는 명확한 교육철학과 방향성, 취·창업지원 시스템이 어우러져 우수한 취업률로 이어지고 있다”며 “보건의료인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을지대에서 배우고, 자란 인재들이 사회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