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전국 '흐림'.. 추위 누그러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에는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추위는 다소 누그러지겠고,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낮부터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밤부터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에는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추위는 다소 누그러지겠고,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전망된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낮부터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밤부터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아울러 제주도는 낮부터 가끔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예상 적설량은 16일 오전까지 강원 내륙 산지에서 1∼5㎝, 경기 동부·충부 북부에서 1∼3㎝, 제주도 산지 1㎝ 미만 등이다. 같은 기간 강원 내륙 산지에서는 5㎜ 내외, 수도권·충청권·제주도에서는 5㎜ 미만의 비 소식이 예보돼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5.2도, 인천 -3.6도, 수원 -5.4도, 춘천 -10.4도, 강릉 -0.2도, 청주 -4.7도, 대전 -5.0도, 전주 -3.1도, 광주 -1.9도, 제주 4.6도, 대구 -4.2도, 부산 2.3도, 울산 -1.3도, 창원 -1.8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9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세종·충북·충남은 대기 정체의 영향으로 오전과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1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9도에서 영상4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3도에서 영상 9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은 오전에, 영남권·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보됐다.
김진주 기자 pearlkim72@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대체 누구 공약? 점점 닮아가는 이재명·윤석열의 정책
- "지하철, 거리에서 추행당한 트라우마... 한국이 무서워 떠납니다"
- '김건희 녹취록 방송' 못 막아… 윤석열, '불씨' 못 껐다
- "SNS에 성인 광고가"…해킹으로 몸살 앓는 스타들
- 비, '가짜 뉴스' 유튜버에 법적 대응 "선처 절대 없을 것"
- '물 없는 달에서 익사' 이 상상력으로 '세계 1등' 한 남자
- [단독] 광주 아파트 붕괴 현장, 작년 안전점검 9회에도 위험 감지 못해
- '독일 최불암'이라고요? 소머리국밥에 빠진 외국인
- ‘돼지심장 이식’ 세기적 실험 환자가 흉악범이었다니…“자격 있나” 논란
- "아이파크 이름 바꿔주세요" 입주민·계약자 반발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