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필] 방역패스..날벼락 맞은 어르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CT 기자의 시선으로 일상의 한장을 담아봅니다.
방역패스가 막 적용됐을 때 찾은 한 식당.
IT에 익숙한 사람들이야 QR에 백신접종 증명을 연동시키는 게 일도 아니라지만 어르신들은 때 아닌 날벼락이겠다 싶으니 아쉬운 것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방역패스를 지키는 것 역시 중요하겠지만 방역패스를 활용해야 하는 어르신들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CT 기자의 시선으로 일상의 한장을 담아봅니다. [편집자주]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방역패스가 막 적용됐을 때 찾은 한 식당.
직원으로 보이는 노년의 여성분과 역시 노년으로 보이는 두 명의 남성분이 한참을 스마트폰을 보며 옥신각신하는 통에 하릴없이 줄 서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출입등록 전화번호도, 명부작성도 백신 접종을 증명할 수 없고, QR 인증으로만 가능했는데, 아마도 그 QR에 백신접종 증명을 연동시키지 않았던 모양이다. 이렇게 저렇게 헤매는 모습을 한참을 바라봤지만 해결될 기미가 안보여 결국 그 사이를 비집고 식당에 들어섰다.
IT에 익숙한 사람들이야 QR에 백신접종 증명을 연동시키는 게 일도 아니라지만 어르신들은 때 아닌 날벼락이겠다 싶으니 아쉬운 것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방역패스를 지키는 것 역시 중요하겠지만 방역패스를 활용해야 하는 어르신들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 QR 증명은 어찌보면 소중한 개인정보라 함부로 다뤄서도 안된다. 어르신들이 믿고 배울 수 있는 접근성 높은 무엇이 필요하다. 정책 추진도 좋지만 그 정책을 따라야 하는 국민들의 눈높이 역시 생각해주길 바란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대통령 "한국, 중국보다 '주식 배당' 안 해…촉진 위한 세제개편 준비"
- 오겜·BTS·손흥민 내세운 '포트나이트'…"우리 강점은 UEFN"
- 전 세계 95개국 "유해 플라스틱 단계적 퇴출" 선언…한국은 동참하지 않아
- 트럼프, '관세 칼춤' 다시 시작되나?⋯美 항소법원, 두달 간 '효력 유지' 결정
- 광동제약, 공정거래 인식 강화교육 실시⋯"신뢰 위한 필수 요소"
- "돈 많이 줘도 못 다니지" MZ가 싫어하는 회사는?
- SK하이닉스 이어 마이크론도 HBM4 샘플 고객사 공급
- [부음] 김인관(KT노동조합 위원장)씨 빙모상
- 애 둘에 방 두 갠데 암환자 '시아버지'까지?⋯요양병원 보내자니 "무책임하다"는 남편
- 몽골 파견 중 타사 여기자 추행한 前 JTBC 기자, 징역형 집행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