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제품 구매 가능" 머스크 트윗에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제품을 살수 있다는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의 트위터 덕분이다.
1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테슬라 제품을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다"고 트위터에 남겼다.
머스크는 지난 12월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트위터에 적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가격이 급등했다.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제품을 살수 있다는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의 트위터 덕분이다.
1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테슬라 제품을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다"고 트위터에 남겼다. 이 트윗이 나온 후 도지코인은 급등했다. 머스크는 지난 12월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트위터에 적었었다.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는 제품은 다양하진 않다.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처럼 생긴 호루라기는 300도지이다. 텍사스에 있는 테슬라 기가팩토리를 기념하기 위한 벨트 버클은 835도지다.
도지코인으로 제품을 사기 위해서는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먼저 암호화폐를 테슬라로 보내기 위한 전자지갑이 필요하다. 도지코인으로 결제한 주문은 취소나 환불이 불가능하다. 일반적으로 공식 매장에서 테슬라 상품을 구매하면 상품 수령 후 30일 이내에 반품이 가능하지만 이같은 원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테슬라는 도지코인 네트워크가 결제를 확인하는데 최대 6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 도지코인으로 제품을 살 때 가격보다 더 많은 도지코인을 지불했을 때도 환불은 원래 결제한 도지코인으로 받을 수 없다.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증시, '러 우크라' 침공 임박 소식에 급락…록히드마틴 등 방산株 올라 [뉴욕증시브리핑]
- "Fed, 3월 50bp 인상 or 긴급 금리 인상 반박"
- 돈 넘쳐나는 美기업들, 역대급 자사주 매입
- 제레미 시겔 "2월 CPI가 금리 인상폭 결정할 것"
- 인텔, 블록체인 전용 칩 개발...연말 출시
- 손예진♥현빈 결혼에 주한스위스대사관의 축하 트윗…왜?
- '결혼 7년차' 걸그룹 출신 아내, 남편=친구 오빠…시누이와 불편?('애로부부')
- 하하부터 세븐틴 원우까지…연예계 코로나 확진 '초비상'
- '뒷선수 시점' 짤 재연 영상 올린 곽윤기…"이거 웃긴 거 아니야"
- 일본 열도도 난리…현빈♥손예진 결혼에 '들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