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22] 윤석열 "PK는 당의 어머니"..심상정, 복귀 시사

입력 2022. 1. 14. 20: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오늘(14일)부터 이틀 동안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을 방문합니다. 윤 후보는 경남은 당의 어머니 같은 곳이라며 지지층 잡기에 주력했습니다. 신재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국립 3.15 민주묘지 참배로 1박 2일 간의 부울경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정권교체로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겠다고 강조한 윤 후보는 창원시에 있는 신신예식장을 찾아 55년 동안 만 4천여 쌍의 결혼 예식을 무료로 지원한 백낙삼 최필순 부부를 찾았습니다.

-"어려운분들 이 신신예식장에서 새 가정을 꾸릴 수 있게 많이 도와주시죠."

윤 후보는 경남은 당의 어머니 같은 곳이라며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와 항공우주산업 육성 등의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 인터뷰 :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 "자영업자 벼랑 끝으로 몰고 간 주먹구구식 방역대책 반드시 바로잡겠습니다. 이념 중심의 부동산 정책 탈원전 반드시 바로잡겠습니다."

윤 후보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 "주적은 북한"이라는 5글자를 SNS에 남겼습니다.

▶ 스탠딩 : 신재우 / 기자 - "윤석열 후보는 내일 부산과 울산을 연달아 방문하며 지난 재보궐 선거에서 돌아온 민심을 더 단단히 다지겠다는 전략입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인명진 전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의 지지를 발표했고,

선거일정을 중단한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여영국 대표를 만나 "소명의식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말로 쇄신 등판을 예고했습니다.

MBN뉴스 신재우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