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기동민, '주적은 북한' 윤석열에 "극우 유튜버하면 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주적은 북한'이라고 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극우 유튜버하시면 딱 일듯 싶다"고 비난했다.
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대통령 되시겠다는 어떤 분, (북한을) 선제타격하고, 주적은 북한이라고 쓰고, 참 맘(마음) 편하게 사시는 듯"이라며 "대통령 말고 하고 싶은 말 다하는 극우 유튜버 하시면 딱 일듯 싶다"고 적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與 청년대변인은 "주적은 간부"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주적은 북한’이라고 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극우 유튜버하시면 딱 일듯 싶다”고 비난했다.
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대통령 되시겠다는 어떤 분, (북한을) 선제타격하고, 주적은 북한이라고 쓰고, 참 맘(마음) 편하게 사시는 듯”이라며 “대통령 말고 하고 싶은 말 다하는 극우 유튜버 하시면 딱 일듯 싶다”고 적었다.
하헌기 민주당 청년대변인은 이날 윤 후보의 발언에 대해 페이스북에 “주적은 간부”라고 썼다. 그는 자신이 특공부대에서 생활했다면서 “힘은 내가 들었는데 생색은 엉뚱한 데서”라고 적기도 했다. 이날 오후 7시 50분 현재 이 글은 지워진 상태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북한이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하자 페이스북에 ‘주적은 북한’이라는 5글자의 짧은 메시지를 올렸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 11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극초음속 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북한에서) 마하 5 이상의 미사일이 발사되고 여기에 핵이 탑재됐다면 수도권에 도달해 대량살상을 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분 이내”라며 “요격이 사실상 불가하다”고 했다. 이어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할) 조짐이 보일 때 3축 체제의 가장 앞에 있는 킬체인이라는 선제 타격밖에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지금 없다”고 했다.
이 발언에 대해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전쟁 위험을 고조시키는 매우 위험한 발언”이라며 “세계 어느 지도자들도 ‘선제타격’을 함부로 말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런데 윤 후보가 말한 ‘선제타격’은 ‘북한이 한국을 향해 핵탄두를 실은 극초음속 미사일을 발사를 준비하는 상황’을 전제로 말한 것으로, 문재인 정부가 작성한 국방백서에도 나오는 개념이다.
윤 후보는 이날 경남 창원에서 열린 ‘경남 선대위 필승결의대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선제타격’ 발언 논란에 “전쟁광이라는 둥 터무니없는 이야기가 많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북한이) 발사한 무기는 이동식발사차량(TEL)에서 발사한 미사일로, (발사) 장소를 특정할 수 없어 킬체인을 통한 선제조치도 쉽지 않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렇듯 우리 안보가 굉장히 위협받는 상황인데 여기에 종전선언을 운운하면서 미온적으로 대처하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K-99 진위 결과는 없고, ‘자중지란’만 있다
- 폴란드 하원의장 “前정부 계약 무효화 할 수도”… K방산 수출 불똥 튀나
- 이정재가 손 댄 기업, 상한가 직행… 대상 회장님은 전량 매도
- 쿠팡에 치이던 CJ대한통운, 中 알리 덕에 구사일생
- “사장님 어묵 국물 좀” 이재용 다녀간 어묵집 ‘대박’…이재용 세트도 출시
- 천하의 유재석을 제쳤다… 올해 한국 최고 인기 유튜브 영상은
- '연하 건축가♥' 서정희, 감성 넘치게 꾸민 2층 목욕탕 자랑…"타고난 감각"
- 윤혜진 "♥엄태웅에 비밀? 10년 살아 봐..그런게 어딨어"(내편하자2)
- [단독] 韓 코스트코 노조, 내년 2월 총파업… “사측, 혹서기 대책 수용 않아”
- “애들 등하교 때 다 죽이겠다”… 살해 협박에 인천 학부모 채팅방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