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22] 이재명 "1호선·경인고속도로 지하화".."윤석열은 거짓말쟁이"

입력 2022. 1. 14. 19: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인천을 방문해 지하철 1호선과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거리 연설에서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겨냥해 "말을 바꾸는 거짓말쟁이를 뽑으면 안 된다"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현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인천경제자유구역을 방문했습니다.

기업인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변화 속도가 빠른 시대에는 행정도 빨라야 한다"며 "특허심사 기간 단축을 정책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외계층을 돕는 비영리단체에서 장애인 제빵사와 함께 빵 만들기 체험을 한 뒤에는 인천 지역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1호선의 지하화를 추진하고 지상에 공원같은 생활시설과 업무시설을 배치해서 단절된 도시를 연결하겠습니다. 교통 혼잡이 심각한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수도권 폐기물 매립지 갈등 등 현안 해결과 제2 인천의료원 설립 지원도 약속했습니다.

번화가에서 즉석 거리 연설에 나선 이 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겨냥해 "말 바꾸기하는 거짓말쟁이를 뽑으면 안 된다"며 작심 비판했습니다.

또 "영부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윤 후보의 청와대 제2부속실 폐지 주장도 비판했는데, 마치 세월호 사건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해양경찰청에 책임을 돌린 것과 비슷하다고 혹평했습니다.

MBN뉴스 이현재입니다.[guswo1321@mbn.co.kr]

영상취재 : 김재헌 기자·문진웅 기자·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한남선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