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경남선대위 출범식서 10대 공약 발표..김건희 관련 "할 말 없다"

강보금 2022. 1. 14. 1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 후보는 경남선대위 출범식에서 "2022년은 대선 승리와 정권 교체의 해이다. 여러분과 한 마음 한 뜻으로 뛰면 대선 승리 반드시 해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윤 후보의 경남 지역 공약으로는 '신한울 3ㆍ4호기 건설 재개', '항공우주청 설립', '진해신항 조기 착공', '모빌리티 혁신플랫폼 구축', '스마트 제조업 적극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국립트라우마 치유복합단지, 서부경남 의료복지타운 조성' 등을 공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경남선대위 출범식에 참석해 PK 민심 잡기에 열을 올렸다./윤석열 캠프 제공

윤 후보 "북한 미사일은 선거 영향 미치려는 의도"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압도적인 승리로 국민이 이 나라의 진짜 주인임을 보여줍시다.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은 이곳 경남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온 천하에 알려주겠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오후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결의를 다지며 한 말이다.

윤 후보는 경남선대위 출범식에서 "2022년은 대선 승리와 정권 교체의 해이다. 여러분과 한 마음 한 뜻으로 뛰면 대선 승리 반드시 해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남은 오늘날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만든 성지와 같은 곳이다. 독재에 항거하며 민주화의 도화선이 되었고, 경제성장을 이끌며 대한민국을 경제대국으로 탈바꿈 시킨 곳이다. 무엇보다 경남은 저희 국민의힘을 키워주신 어머니와 같은 곳"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어느 누구보다 저와 우리 당에 보내주신 애정과 기대가 남다른 것을 잘 알고 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진심어린 충고, 매서운 회초리가 저와 우리 당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되고 있다. 지난 시간 부족함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도 있었다. 여러분께 송구한 마음을 가질 때도 많았다"고 회상했다.

이어 "오직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라보며,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고 좋은 모습으로 탈바꿈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윤 후보는 경남 지역 10개 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의 경남 지역 공약으로는 '신한울 3ㆍ4호기 건설 재개', '항공우주청 설립', '진해신항 조기 착공', '모빌리티 혁신플랫폼 구축', '스마트 제조업 적극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국립트라우마 치유복합단지, 서부경남 의료복지타운 조성' 등을 공표했다.

윤 후보는 "저 윤석열 정권교체로 국민 삶에 희망을 되찾아 드리겠다. 주먹구구식 방역대책 반드시 바로 잡겠다. 부동산 정책, 탈원전 반드시 바로 잡겠다. 저 윤석열 경남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외쳤다.

한편, 윤 후보는 출범식 후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의도가 있지 않나 생각한다"며 "우리나라 안보가 위협받고 있는데 종전 선언 운운하며 미온적으로 대처하는 것에 대해서는 납득 할 수 없다"고 답했다.

또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녹취록'과 관련해서는 "언급할 이야기가 없다"고 단언했다.

14일 경남선대위 출범식에 참석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윤석열 캠프 제공

hcmedia@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