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현지인이 추천하는 성산 회포장 맛집 수산코지
[스포츠경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해외여행의 발길이 끊기면서 대안으로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 동부권에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우도, 비자림 등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이루진 가볼 만한 관광지가 기다리고 있다. 특히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환경만큼이나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있으니 바로 풍부한 제철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다. 천혜의 자연 환경과 깨끗한 바다에서 나고 자란 제주 특산물은 평소 쉽게 맛보기 힘들고 계절마다 제철 맞은 재료들이 다르니 사계절 내내 특별한 밥상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성산일출봉과 섭치코지 인근에 성산 회포장 맛집 ‘수산코지’가 방문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성산 회포장 맛집 수산코지에서는 고등어, 갈치, 방어, 참돔 등 싱싱한 제철 활어와 소라, 전복, 멍게, 개불과 같은 각종 해산물을 종류 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여행지인 만큼 겨울철에 먹어야 하는 수산코지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딱새우와 고등어회, 갈치회의 참맛을 싱싱하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성산 회포장 맛집 수산코지는 포장판매로 가격의 거품을 뺏을 뿐 아니라 현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깔끔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의 실내와 여유로운 주차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가족 외식은 물론 단체식사도 포장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성산 회포장 수산코지 관계자는 “제주도 여행 동부권 필수 코스로 손꼽히는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가 지리적으로 가깝다”며 “가격의 거품을 뺀 가성비갑 횟집으로 현지인은 물론 입소문을 타고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능인 포기 못해” 이찬원, ‘KBS 연예대상’ 대상 영광
- 美 타임지 선정, 2024 최고의 K-드라마는?
- [단독] 최민환 “유흥업소 자주 간 적 있어” 경찰에 진술
- ‘하얼빈’ 예매량 폭증…겨울 책임지나
- [단독] “송민호 공익 부실근무, 경찰이 밝혀달라” 수사의뢰서 접수
- 이나은, ‘곽튜브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근황 전했다
- [단독] 임영웅 ‘뭐요’ 논란 속 홍보대사 유지···포천시 “소속사 연락두절”
- [종합] ‘은가은♥’ 박현호, 예비 장모 얼마나 닮았길래? (신랑수업)
- “정신나간 대통령이 갑자기 쿠데타”···‘서울의 봄’ 김성수, 작심비판
- [단독] 송민호 ‘부실근무’ 의혹, 경찰 내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