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출마 고려?.. "3월9일 대선 이후 판단"

서지은 기자 입력 2022. 1. 14. 1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의원(국민의힘·대구 수성구을)이 대구시장 출마 가능성을 열어 놓은 듯한 표현을 내놔 관심을 끌고 있다.

홍 의원은 14일 소통채널 '청년의 꿈' 문답 코너에서 '6·1 지방선거' 대구시장 출마설에 대해 묘한 반응을 보였다.

'대구시장 출마를 노리는 보수 정치인들이 "혼자 다 해먹는가"라며 홍 의원을 견제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는 말에 홍 의원은 "대구시장이 해먹는 자리인가"라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국민의힘·대구 수성구을)의 대구시장 출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은 홍준표 의원이 지난해 11월 JP희망캠프 해단식에서 인사말을 하는 모습. /사진=뉴스1
홍준표 의원(국민의힘·대구 수성구을)이 대구시장 출마 가능성을 열어 놓은 듯한 표현을 내놔 관심을 끌고 있다.

홍 의원은 14일 소통채널 '청년의 꿈' 문답 코너에서 '6·1 지방선거' 대구시장 출마설에 대해 묘한 반응을 보였다. 그동안 홍 의원은 "정치인생 마지막 목표가 대통령이다"라고 말해왔다. 국회의원·광역자치단체장·당대표·대선 후보 등 정치인으로서 해볼 수 있는 자리는 거의 다 해봤기에 다른 곳에 눈 돌리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다만 문답코너에 한 지지자가 "올해 지방선거에 대구시장으로 출마한다는 소문이 돈다"고 올리자 "3월9일 (대통령 선거) 이후에나 판단할 문제다"라고 답했다. '출마하지 않는다'가 아니라 '두고 보자'는 것이다.

이어 '대구는 홍 의원 그릇에 비해 너무 작은 곳이다, 서울 또는 경기도라면 몰라도'라는 의견에는 "똑같은 (광역지방)자치단체장이다"라며 크고 작음이 없음을 강조했다. 다만 경기도지사 출마에 대해서는 "연고가 없다"며 선을 그었다.

홍 의원의 '차기 대구시장 도전설'이 퍼지자 지역 정치인들은 긴장하고 있다. '대구시장 출마를 노리는 보수 정치인들이 "혼자 다 해먹는가"라며 홍 의원을 견제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는 말에 홍 의원은 "대구시장이 해먹는 자리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처럼 홍 의원이 물러서지 않는 모습을 보이자 대구시장 출마를 염두에 둔 것이라는 평가가 이어진다.

[머니S 주요뉴스]
"뻥 뚫린 옆구리"… 아찔한 모노키니 과시한 치어리더
"레드립 바르고 어디로?"… 아이비, 섹시 한도초과
'원더걸스' 혜림, 만삭 사진 공개…아름다운 D라인
'프리지아' 송지아, 아이돌 제의 거절한 사연
"우윳빛 민낯"…트와이스 다현, 핑크 잠옷 입고 멍뭉미 발산
이다해 "♥세븐과 지난해 큰 위기"… 무슨 일?
"하루 4시간씩 운동"…'38㎏ 감량' 이희경 다이어트 비법 '주목'
제시, 핫팬츠+블랙 하이힐 자태 "오늘도 과감해"
"과거 자주 만나"… 윤아·준호 커플댄스 케미, 못잊어
"우리 공주님♥"… '국민가수' 이솔로몬 여자친구에 '달달'

서지은 기자 jeseo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