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이재명·윤석열에 "쌍특검 받으랬더니 토론담합"(종합)

류미나 2022. 1. 14. 18: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간 '양자 TV토론' 합의를 두고 "담합"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양당 후보님들! 쌍특검 받으랬더니 토론담합입니까"라고 썼다.

안 후보는 대한한의사협회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거대기업들의 독과점 폐해가 있지 않나. 이게 독과점 토론과 뭐가 다른가 생각한다"며 두 후보를 향해 재차 날을 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정 강조하더니" 尹에 직격.."거대양당 내 공약도 많이 베껴"
대한한의사협회 정책간담회에서 인사말하는 안철수 대선 후보 (서울=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14일 서울 강서구 대한한의사협회에서 열린 정책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1.14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간 '양자 TV토론' 합의를 두고 "담합"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양당 후보님들! 쌍특검 받으랬더니 토론담합입니까"라고 썼다.

전날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설명절 이전에 두 후보의 TV토론을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국정 전반에 대한 모든 현안'을 주제로 한다.

안 후보는 대한한의사협회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거대기업들의 독과점 폐해가 있지 않나. 이게 독과점 토론과 뭐가 다른가 생각한다"며 두 후보를 향해 재차 날을 세웠다.

특히 윤 후보를 거명, "그리고 윤 후보는 공정에 대해서 강조하고, 선택의 자유에 대해서도 말씀을 하셨는데 이건 불공정 토론 아닌가"라며 직격했다. 중도·보수 야권 단일화 대상으로 거론되는 상대에 대한 견제로 풀이된다.

안 후보는 이어 "내 공약을 거대 양당이 베낀 게 굉장히 많다"고도 주장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좋은 공약이니까 베꼈다고, 내가 정확한 공약을 만들었다고 인정받는 것이기도 하지만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그 많은 인력을 가지고 그 정도 실력밖에 안 되면 어떻게 정부를 운영할 지 걱정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약을 만드는 실력이 정부를 운영하는 실력 아니겠나"라며 정책 역량에 있어 우위를 자신했다.

안 후보는 이날 지지율 17%를 기록한 한국갤럽 여론조사 결과와 관련, "생각을 제대로 국민께 알려드리기 위해서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고 뚜벅뚜벅 걸어가겠다"며 짧은 소회를 밝혔다.

한국갤럽이 지난 11∼13일 전국 만 18세 이상 1천1명을 상대로 조사한 다자대결에서 안 후보는 지지율을 17%까지 끌어올리며 이번 대선 정국에서 개인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 후보 37%, 윤 후보 31%,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3%를 각각 기록했다.

해당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응답률은 13.5%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minaryo@yna.co.kr

☞ "보육원 교사들이 원생 7년간 폭행·가혹행위"
☞ 6세아들 찬물샤워 벌주다 숨지자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 타조떼 한밤 추격전…시속 70km에 경찰 애먹어
☞ 태민, 군 복무중 현역→보충역 변경…"우울증·공황 악화"
☞ 대기업 김치서 나온 이물질…모양은 발톱인데 고추씨라니
☞ 간통 여성 태형 100대, 상대남 15대…형평성 논란
☞ 돼지심장 이식환자 알고보니 흉악범…피해자는 15년 전 사망
☞ 윤석열, 'QR 패싱' 과태료 10만원…민주 "안하무인 그 자체"
☞ 바닥에 닿는 순간 '펑'…차에서 내리던 택배물품 대폭발
☞ 쥬얼리 출신 김은정, 임광욱 프로듀서와 16일 결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