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도시' 이이담, 의심과 신뢰 넘나드는 다채로운 감정 변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이담이 변주하는 감정을 묵직하게 담아냈다.
지난 13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에서는 재희를 위해 결단을 내리려는 이설(이이담 분)의 서사가 그려졌다.
앞서 이설은 준혁(김강우 분)과의 일로 재희의 눈치를 살피며 주변을 맴돌았다.
게다가 동민(이학주 분)이 재희와 가까워진 계기에 대해 묻자 이설은 재희를 향한 고마움을 표하며 꼭 갚을 거라고 전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송오정
배우 이이담이 변주하는 감정을 묵직하게 담아냈다.
지난 13일 방송된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에서는 재희를 위해 결단을 내리려는 이설(이이담 분)의 서사가 그려졌다. 앞서 이설은 준혁(김강우 분)과의 일로 재희의 눈치를 살피며 주변을 맴돌았다.
이 가운데 이설은 정호(이충주 분)와 다시 만났고, 영주(황선희 분)와의 인연을 설명하며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던졌다. 특히 14년도에 별장에서 만난 이들의 기사 스크랩을 정호에게 건넸고, 여기에 재희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해 그의 목적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했다.
또한, 이설은 재희에게 정호를 만났다고 밝히며 자신을 믿어달라고 청했다. 무엇보다 간절하게 재희를 바라보는 이설의 눈에는 진심이 고스란히 담겨있었다. 게다가 동민(이학주 분)이 재희와 가까워진 계기에 대해 묻자 이설은 재희를 향한 고마움을 표하며 꼭 갚을 거라고 전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뿐만 아니라 동민의 이야기를 들으며 대화를 나누는 재희와 준혁을 이설은 어딘가 초조한 듯 불안하게 바라봐 눈길을 끌었다. 그런가 하면 산모수첩을 보던 이설은 결심이 선 듯 재희에게 메시지를 보내 다음 전개를 더욱 기다려지게 만들었다.
이처럼 이이담은 불안함에 흔들리는 순간부터 결의를 다지며 단단해진 순간까지 인물의 변주를 유연하게 펼쳐내며 시청자의 이입을 끌어올렸다. 더욱이 눈빛은 물론 설핏 비치는 미소에도 캐릭터의 감정을 오롯이 담아냈다.
이렇듯 이이담은 회를 거듭할수록 깊어지는 연기와 표현력으로 감정선을 촘촘히 짚어주며 극 몰입을 높임과 동시 무게감까지 더했다.
한편, 이이담 주연의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는 매주 수, 목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뉴스엔 송오정 songoju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정은, 식물 가득한 친정집 공개→동생 김정민과 딘딘 소개팅 몰카(호적메이트)[어제TV]
- ‘사업가♥’ 이시영, 옷은 D사·폰케이스는 C사‥걸어다니는 명품관
- “44살, 한시가 급해” 8일 연속 관계 횟수 채워야 하는 연상연하 ‘애로부부’
- 류화영, 탄력적 애플힙으로 반전 뒤태 “데드리프트 60㎏ 들면 이렇게”
- ‘권상우♥’ 손태영, 눈 내린 미국집 마당 공개…얼마나 넓으면 끝이 안 보여
- “갤러리 같아” 이다해 럭셔리 자택 공개, 스위트홈 침실→널찍·모던 거실까지 ‘전참시’
- ‘주상욱♥’ 차예련, 야식도 분위기 넘치네 “청양고추 넣은 꽃게라면”
- 한예슬, 10살 연하 남친 질투할 애플힙 인증샷 “너무 예뻐서…”
- 전소민, 유재석도 못 알아볼 아찔한 자태‥트임 드레스로 반전매력
- 최민수♥강주은, 호텔 같은 널찍+화사한 집 공개‥인테리어 센스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