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이틀 연속 오류..피해 고객 환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업자 정보 관리·운영 플랫폼인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가 이틀 연속 오류를 일으켜 피해 고객에게 환불하는 등 조치에 나섰습니다.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오늘(14일) 오전 9시 25분부터 10시 40분까지 일부 사업자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접속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네이버 주문 기능을 활용할 때 고객의 픽업 주문 번호가 보이지 않는 현상도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관리·운영 플랫폼인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가 이틀 연속 오류를 일으켜 피해 고객에게 환불하는 등 조치에 나섰습니다.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오늘(14일) 오전 9시 25분부터 10시 40분까지 일부 사업자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접속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네이버 주문 기능을 활용할 때 고객의 픽업 주문 번호가 보이지 않는 현상도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받지 못한 채 거래가 취소됐습니다.
앞서 스마트플레이스에서는 어제도 오후 3시 40분부터 5시 10분까지 일부 사업자가 '내 정보'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정보가 저장되지 않는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네이버는 "주기적으로 기능 개선과 안정화 업데이트를 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지만 인지 즉시 조처했다"며 "장애를 통해 정상적인 거래가 불가능한 경우 환불 조치를 진행했으며, 고객센터를 통해 이번 장애로 인한 거래 불편 신고를 받아 처리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웹사이트 캡처]
정연우 기자 (nforyo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법원 “서울 내 마트·백화점 ‘방역패스’ 중단”
- [단독] 수원여대 ‘내부 결재 문서’ 입수…“김건희, 특채 아닌 면접 대상”
- ‘심야 불법영업 신고만 89회’…CCTV로 단속 피한 노래주점 덜미
- [사사건건] 고 심정민 소령 영결식…“훌륭한 전투 조종사로 기억해주시길”
- “한번 충전으로 800㎞ 주행”…KAIST ‘꿈의 배터리 기술’ 개발
- 부산 아파트 건설현장서 아파트 외벽 거푸집 터져…행인 부상
- ‘정인이 법’ 첫 적용…10대 딸 숨지게 한 어머니 징역 30년
- [크랩] ‘스우파’ 뺨치는 배틀러 영국 정치인들…PMQs 뭐길래?
- ‘레고랜드’ 5월 개장 앞뒀지만…수천 억 부채 상환은 ‘걱정’
- “큰 돈은 아닙니다”…이어지는 ‘익명기부’ 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