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아파트 입주예정자, 현산 대형로펌 선임에 '분노'

박철홍 2022. 1. 14. 17: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축 공사 중 붕괴사고가 난 광주 현대산업개발(현산) 아이파크의 입주예정자가 현산 측의 대형로펌 선임 등 법률 대응 움직임에 분노를 표했다.

광주 화정아이파크 2단지 예비 입주자라고 자신을 밝힌 이는 14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현산의 대형로펌 선임을 비판하고, 전면 철거 후 재건축을 촉구하는 글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 "일벌백계로 철거 후 재건축해야" 호소
고개숙인 현대산업개발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신축 공사 중 붕괴사고가 난 광주 현대산업개발(현산) 아이파크의 입주예정자가 현산 측의 대형로펌 선임 등 법률 대응 움직임에 분노를 표했다.

광주 화정아이파크 2단지 예비 입주자라고 자신을 밝힌 이는 14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현산의 대형로펌 선임을 비판하고, 전면 철거 후 재건축을 촉구하는 글을 올렸다.

해당 입주예정자는 "1군기업에 화려함의 정점을 찍어준다기에 저의 한 번뿐인 소중한 신혼 특공을 화정 아이파크에 쓰게 됐다"며 "입주를 앞두고 월세살이 중, 처참히 무너진 아파트 사진을 보는 순간 그 자리에서 얼어붙어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작업자들의 실종으로 내 집이 사라져버리는 고통을 드러낼 수도 없었다는 입주예정자는 "실종자들이 구출되길 간절히 기다리던 오늘, 현산 측이 대형로펌 법률대리인을 선임했다는 소식을 듣고 화가 났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그는 "입주예정자들에게는 기다려 달라는 일언반구의 사과도, 입장도 내놓지 않으면서 어떤 것을 대비하기에 대형법률로펌을 선임한 것이냐"고 물으며 "참고 참았던 슬픔과 원통함이 가슴이 미어지고 짓누른다"고 적었다.

붕괴 현장 살피는 소방 관계자 (광주=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광주 서구 화정동 신축아파트 붕괴사고 나흘째인 14일 오후 소방 관계자들이 붕괴 현장을 살피고 있다. 2022.1.14 iso64@yna.co.kr

이어 "입주자들은 한 푼씩 모아 수색대원과 실종자 가족들을 위해 구호 물품을 준비하고 있었다"며 "그러면서도 안전진단 결과에 따라서 (재건축이 아닌) 보강으로 결정될까 봐 심리적 불안감을 지울 수 없는 상태"라고 전했다.

이 입주예정자는 "붕괴사고 관련 수많은 사진과 동영상들이 삼풍백화점 사건과 오버랩되면서 '내 아이들과 저곳에서 잠을 자고 있었다면' 이라는 생각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다"며 "사랑하는 가족과 평생 그 아파트에서 불안함과 고통 속에서 살고 싶지 않으니, 이 일을 일벌백계 삼아 철거 후 재건축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 청원에는 이날 오후 기준 1천600여명이 동의했다.

pch80@yna.co.kr

☞ "군인 개저씨에게…나라 위해 돈이나 빼먹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육원 교사들이 원생 7년간 폭행·가혹행위"
☞ 6세아들 찬물샤워 벌주다 숨지자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 태민, 군 복무중 현역→보충역 변경…"우울증·공황 악화"
☞ 대기업 김치서 나온 이물질…모양은 발톱인데 고추씨라니
☞ 간통 여성 태형 100대, 상대남 15대…형평성 논란
☞ 돼지심장 이식환자 알고보니 흉악범…피해자는 15년 전 사망
☞ 바닥에 닿는 순간 '펑'…차에서 내리던 택배물품 대폭발
☞ 쥬얼리 출신 김은정, 임광욱 프로듀서와 16일 결혼
☞ 타조떼 한밤 추격전…시속 70km에 경찰 애먹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