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으로 창업하려는 기업들 오세요..21일 컨퍼런스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울산혁신센터) 3곳은 오는 21일 소재·부품·장비 (예비)창업기업을 위한 투자유치, 수요기업 증대, 스케일업 노하우 공유의 장인 '2022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사업이 올해 3차연도를 맞이해 경북혁신센터, 서울혁신센터, 울산혁신센터와 함께 성장한 소부장 창업기업의 비즈니스를 공유하고 소부장 트렌드와 최신동향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경북혁신센터)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서울혁신센터), 울산
창조경제혁신센터(울산혁신센터) 3곳은 오는 21일 소재·부품·장비 (예비)창업기업을 위한 투자유치, 수요기업 증대, 스케일업 노하우 공유의 장인 ‘2022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고 참가자 전원에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이 행사는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사업이 올해 3차연도를 맞이해 경북혁신센터, 서울혁신센터, 울산혁신센터와 함께 성장한 소부장 창업기업의 비즈니스를 공유하고 소부장 트렌드와 최신동향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LG이노텍, 로레알, 현대차그룹, SKC, 포스코기술투자 등 소부장 분야 대기업과 투자사가 함께 참여, 소재·부품·장비 분야 창업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1부 행사에는 ▲LG이노텍의 소부장 투자분야 및 협력모델 ▲로레알의 소부장 오픈이노베이션 ▲현대차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과 소부장 스타트업 협업사례 ▲포스코기술투자 VC가 바라보는 소부장 스타트업 등이 발표된다. 발표에 이어 열리는 토크콘서트에는 소부장 수요기업과 투자사가 함께 ‘소부장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수요 발굴 모색’을 주제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2부에서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경북혁신센터와 서울혁신센터, 울산혁신센터가 보육한 소부장 스타트업 100 선정기업들의 성공 사례가 소개된다. 경북혁신센터의 ▲(주)비티엘첨단 소재 천상욱 대표 ▲(주)이랑텍 이재복 대표가, 서울혁신센터의 ▲(주)이노션테크 홍정기 대표 ▲(주)크리모 박존준호 대표가, 울산혁신센터의 ▲(주)스마트레이더시스템 김용환 대표가 소부장 선배 스타트업으로서 복합소재, 스마트엔지니어링, IoT, 친환경 등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기업을 위해 사업 가이드, 비즈니스 성장 노하우를 강연하고 토크콘서트에서 초기 운영과 스케일업 전략에 대해 참가자들과 소통한다. 이번 '소부장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오는 1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 100명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은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기술자립도 제고와 대·중견기업의 수요 소재·부품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2020년 1차연도를 시작으로 매년 20개사를 육성해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기술 역량에 따른 교육, 멘토링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경북혁신센터와 서울혁신센터, 울산혁신센터는 지난 2020년부터 2년째 주관기관으로 선정, 올해도 소부장 창업기원을 지원한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출 규제, 약 됐다…소부장 국산화 잰걸음
- SK실트론 등 소부장 으뜸기업 21개 선정
- 새해 엔비디아 선점할 승자는...삼성·SK 'HBM4' 양산 준비 박차
- 비(非) 엔비디아 고객사 뜬다…내년 HBM 시장 변화 예고
- [ZD브리핑] 본격화되는 AI 산업…기본법 제정 등 기준 마련
- 해커 손에 들어간 시스코 데이터, 다크웹 마켓서 거래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내년 '산업용 AI' 확산 가속…데이터 보호·RAG 수요 급증할 듯
- 오픈AI, 초고성능 추론 AI 모델 'o3' 공개…쉽마스 대장정 마무리
- [타보고서] 폭설도 끄떡 없어…르노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도 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