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레드폭스게임즈, 위믹스 온보딩 위한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레드폭스게임즈(대표 손경완)와 위믹스 온보딩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해외 게임사 중 최초로 위메이드와 MOU를 맺은 레드폭스게임즈는 미국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지난 2015년부터 북미, 남미, 유럽을 대상으로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회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병준 기자)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레드폭스게임즈(대표 손경완)와 위믹스 온보딩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해외 게임사 중 최초로 위메이드와 MOU를 맺은 레드폭스게임즈는 미국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지난 2015년부터 북미, 남미, 유럽을 대상으로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회사다.
레드폭스게임즈는 누적 가입 회원이 약 170만 명이며, 특히 남미에서는 ‘검은사막’ 현지화 마케팅을 통해 MMORPG 시장 사업자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게임 퍼블리싱 뿐만 아니라 단단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프라 셋업/컨설팅 전문 개발사, 모바일 게임 개발 협력사 등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올해에는 자회사 티트리거의 모바일 전략 트레이딩카드게임(TCG) 킹덤헌터의 퍼블리싱을 담당, 축적된 서비스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로 남미 시장을 먼저 공략하고 북미, 유럽 등 글로벌로 확장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킹덤헌터는 2014년 한게임을 통해 출시했던 전작 <레기온즈>에 이어 개발 중인 TCG로, <레기온즈> <요!빌런> <인간 혹은 뱀파이어>를 만들었던 티트리거 이정대 대표 등 개발진이 3년간 준비했다.
영웅 포획 및 설득, 위신 시스템, 영웅의 특수 능력치 등 독특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도시를 발전시키고 영웅을 성장시켜 1024 x 1024 의 거대한 월드맵 전장에서 연맹원과 협력하고 전쟁하는 게임이다.
손경완 레드폭스게임즈 대표는 “위메이드와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남미 시장 공략을 기대하고 있다”며 “최근 남미 이용자들의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체감하고 있는 바,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게임을 보다 잘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남미 시장 선점에 대한 의지를 표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는 모든 장르의 게임을 바로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는 현존하는 유일한 플랫폼”이며, “남미 서비스 노하우를 지닌 레드폭스게임즈가 글로벌 시장 전체에서 성공을 거두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병준 기자(ccbbjj@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 위메이드커넥트 게임 3종 위믹스 온보딩
- 장현국 대표 "위메이드 주식과 위믹스 가치 올리는데 일생 헌신 할 것"
- 위메이드 가상자산 위믹스 업비트 상장
- 위메이드-부클, ASU 위믹스 온보딩 계약
- 조이시티, 건십배틀 토탈워페어 P2E 버전 위믹스 온보딩 계약 체결
- 위메이드, 새해 위믹스 NFT 옥션 다양성 시도
- 새해 엔비디아 선점할 승자는...삼성·SK 'HBM4' 양산 준비 박차
- 비(非) 엔비디아 고객사 뜬다…내년 HBM 시장 변화 예고
- [ZD브리핑] 본격화되는 AI 산업…기본법 제정 등 기준 마련
- 해커 손에 들어간 시스코 데이터, 다크웹 마켓서 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