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22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곡성군은 농업·청년·복지·교육 등 올해 달라지는 7개 분야 103개 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한 '2022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을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책에 따르면 올해 곡성군은 청년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만 18세 이상부터 49세 이하 청년농업인 30명을 모집해 임차료의 70%를 연 200만원까지 최대 3년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곡성=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곡성군은 농업·청년·복지·교육 등 올해 달라지는 7개 분야 103개 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한 '2022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을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책에 따르면 올해 곡성군은 청년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만 18세 이상부터 49세 이하 청년농업인 30명을 모집해 임차료의 70%를 연 200만원까지 최대 3년간 지원한다.
청년들이 문화생활을 누릴 기회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곡성군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만 21세부터 만 28세 청년에게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를 발급한다. 1인당 연 20만원을 곡성 뿐 아니라 전라남도 내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에게는 오는 4월부터 2024년 9월까지 한시적으로 월세를 지원한다. 소득기준 조건을 충족한 만 19세부터 만 34세 독립 거주 무주택 청년이 대상이며 월 최대 20만원의 임대료를 최대 12개월 간 지원받을 수 있다.
농업 분야에서는 주민소득지원기금 융자 지급방식이 개선된 것이 눈에 띈다. 기존에는 사업 완료 후에 확인서를 제출해야 융자를 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대상자가 희망할 경우 농협으로부터 선(先) 융자를 받을 수 있다.
출산과 양육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시책도 풍부해졌다.
자녀 수에 상관없이 모든 출생아에게 '첫만남 이용권' 200만원을 일시금으로 지급한다. 출생아부터 만 1세 영아에게는 월 30만원의 영아수당이 지원된다. 또 아동수당 지원대상은 만 7세 미만에서 만 8세 미만으로 확대됐다. 아동급식 지원단가는 7000원으로 인상된다.
인구 유입 장려 지원도 확대한다. 지역 내 유관기관과 기업에 근무하는 직원이 곡성군으로 전입할 경우 5만원씩 지급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10만원으로 인상했다. 타 지역에서 전입한 고등학생과 대학생에게 반기별로 지급하던 지원금도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인상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서는 꿈키움마루를 중심으로 청소년 진로탐색 및 진학상담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진로 아카이브 시스템(Dream!ing)을 통해 초등학생에서 고등학생까지 단계별로 진로 탐색 과정을 제공한다.
2022년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홈페이지(행정정보-군정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라이터로 급소 지지고 옷 벗겨 강제 XX"…중학교 동창생들의 '그날 밤'
- "아이 한복, 추석 당일 입히고 오후에 반품 요청…거지 근성 부모들"
- 한혜진, 前 연인 전현무 언급 "연예인과 연애? 별거 없다"
- 中관광객 고기 싹쓸이, 무한리필집 '텅~'…음식 채우라 하자 사장 "오지 마" 황당
- 남편 사주로 51명에 성폭행…피해 여성 "타락한 자들에게 용서는 없다"
- 고속도로 갓길 걷는 치매 노인…"제가 모실게요" 속속 멈춘 의인들[영상]
- 한예슬, 10세 연하와 결혼 뒤 맞는 첫 생일…뱀파이어 미모 [N샷]
- 비, ♥김태희와 등산 데이트…하트 가득 부부애 [N샷]
- '이나은 감쌌던' 곽튜브, 재차 사과 "여행 먼저 제안…무지·경솔"
- "결혼 못 하면 갈 시댁 없어 슬프다"…해외여행하며 기혼자 조롱한 30대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