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탁]하나금융20호스팩·우양·바이오리더스(종합)

이승주 2022. 1. 14. 1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20호스팩 = 하나금융20호스팩이 역대급 대어 IPO(기업공개)가 될 LG에너지솔루션에 힘입어 한때 강세를 보였다.

하나금융20호스팩은 14일 2.18% 오른 2815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23일 한국거래소는 하나금융20호기업인수목적의 코스닥시장 신규상장을 승인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지난해 네번째 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인 하나금융20호스팩을 선보였는데, 상장사인 정밀화학소재 기업 천보가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하나20호 발기인 천보, LG엔솔 기대감에
우양, 관련주 마켓컬리 상장 앞두고 상승
바이오리더스, 코로나 변이에도 치료기대

마우스 정상 폐조직(좌), 델타변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폐조직(중간), 감마-PGA 투여군 폐조직 (우) (사진=바이오리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승주 기자 = ◇하나금융20호스팩 = 하나금융20호스팩이 역대급 대어 IPO(기업공개)가 될 LG에너지솔루션에 힘입어 한때 강세를 보였다.

하나금융20호스팩은 14일 2.18% 오른 2815원에 거래를 마쳤다. 8.89% 오른 3000원에 출발하더니 장중 24.68% 상승하며 강세를 보였다. 하지만 상승세가 점차 잦아들더니 한자릿수 상승률로 마감했다.

지난 23일 한국거래소는 하나금융20호기업인수목적의 코스닥시장 신규상장을 승인했다. 매매거래는 지난 27일부터 개시됐다. 최대주주는 에셋원자산운용으로 지분 9.3%을 보유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지난해 네번째 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인 하나금융20호스팩을 선보였는데, 상장사인 정밀화학소재 기업 천보가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천보는 단순 금융투자 목적으로 스팩을 선택했는데 지분율 98%에 달하는 주요 발기인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천보는 지난 2007년에 설립된 2차전지, 의약품 정밀화학 관련 소재개발 회사다. 이날 역대급 규모가 될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가가 정해진 뒤 일반투자자 청약이 진행된다. 앞선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1경에 가까운 자금이 몰릴 만큼 2차전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주가 강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우양 = 마켓컬리의 상장을 앞둔 행보 기대감에 관련주로 묶인 우양 주가도 강세를 이어갔다.

우양은 이날 7.68% 오른 4840원에 장을 마쳤다. 이날 18.13% 오른 5310원에 출발한 뒤 장중 29.03%오른 상한가를 찍기도 했다.

마켓컬리는 올해 상반기 국내 증시 상장을 앞두고 900여명 전직원에게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지급하기로 했다. 지난 12일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에 따르면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정규직 재직자 전원에게 스톡옵션 지급안을 결의했다.

이 같은 결정에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점차 더 커지면서 마켓컬리 관련주로 묶인 우양 주가도 강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우양은 지난 1992년 설립된 농·축·수산물과 과실·통조림,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과 제조유통사, 스타벅스 등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다. 식품원료를 수입·가공하고 위탁생산품을 개발·제조하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뉴뜨레'와 '쉐프스토리'란 자체 브랜드로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라인을 점차 확장하고 있다.

◇바이오리더스 = 바이오리더스는 국내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중 유일하게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능을 보였다는 한 언론의 단독 보도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바이오리더스는 이날 29.70% 오른 상한가 1만700원에 마감했다. 13.94% 오른 9400원에 출발한 뒤 두자릿수 강세를 이어가더니 상한가에 장을 마쳤다.

장 전 이데일리는 바이오리더스의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 'BLS-H01'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델타 변이에도 효능을 나타낸 것으로 확인됐다고 단독 보도했다. 국가마우스표현형사업단(KMPC)는 국내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37종을 동물실험했는데, 이 중 5개 후보물질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효능을 나타냈다고 전했다.

바이오리더스 관계자는 "동물실험에서 바이러스에 노출된 실험군은 모두 죽었다"며 "BLS-H01 고용량 투약군에선 체중감량이 없었고 폐부종, 폐렴 등 폐 손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고 말했는데, 이 같은 소식에 강세를 이어가는 것으로 분석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oo4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