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사회봉사단, '교육기부 우수 동아리'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성대학교는 사회봉사단 H.U.V(Hansung University Volunteer)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인증하는 '2021년 교육기부 우수 동아리'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의 사회 환원과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과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 등을 발굴해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하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한성대학교는 사회봉사단 H.U.V(Hansung University Volunteer)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인증하는 '2021년 교육기부 우수 동아리'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의 사회 환원과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과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 등을 발굴해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하는 것이다. 수행역량과 지속발전가능성을 평가해 선정한다.
2018년 3월 설립된 한성대 사회봉사단 허브는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성북미래나눔학교 멘토링, 성북구 내 6개 지역아동센터 교육봉사, 독거노인 도시락 봉사, 교내 야간 순찰, 삼선동 복지 사각지대 주민센터 봉사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은 올해 12월31일까지 1년간 유효하다. 또 '교육기부 인증마크' 사용, 교육기부 포털사이트 소개 및 홍보, 봉사활동 확인서, 교육기부 대상 프로그램 참가 인센티브 등 혜택을 받게 된다.
정윤아 한성대 사회봉사단장(도서관정보문화트랙 3학년)은 "한성대 사회봉사단 허브는 도전, 헌신, 배려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사회봉사단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 더욱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봉사에 성심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신종 한성대 사회봉사센터장(ICT디자인학부 교수)은 "학생들의 봉사와 기부활동이 지역사회와 지역 청소년 활동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며 "센터장으로서 사회봉사단원들의 건강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jinny@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김새론, 강남 주점 알바 목격담…"굉장히 능숙하고 친절"
- "다해야, 나랑 사귀자" 8년전 세븐의 고백…지금은 '애교 사위'
- 박수홍 "아내, 임신 테스트기 계속 확인"…황당 민간요법까지
- '이모부의 엄마' 70세女 사랑한 17세 소년…가족들 "전 여친은 77세"
- 방은희 "어머니 돌아가신 지 이틀 뒤에야 발견"…눈물
- 175㎝ 최여진, 관능미 가득한 뒤태…'각선미녀' 등극 [N샷]
- "임영웅, 방송 출연료 스태프에 전부 나눠줘"
- 감전된 할머니 구하려던 10대 손녀 '감전사'
- 92세 언론재벌 머독, 5번째 결혼식 올린다
- 최수종♥하희라, 31년차 부부 달달 럽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