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방역 비과학적' 비판으로 국민 혼란"..尹 발언 겨냥

임형섭 입력 2022. 1. 14. 15:40 수정 2022. 1. 14. 17: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4일 "일각에서 명확한 근거도 없이 (정부의) 방역지침을 비과학적이라고 비판하면서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수석은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큰 위협이 되고 있다"며 "정부가 오늘 방역 강화조치를 3주 연장한 것은 오미크론이라는 중대한 국면을 고려한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尹 '비과학적 방역패스 철회' 주장..靑 "다른 대안 제시해달라"
추경 '선거용 매표' 野 비판엔.."여야가 논의할 문제"
청와대 본관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24일 촬영한 청와대 본관. 2021.6.24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4일 "일각에서 명확한 근거도 없이 (정부의) 방역지침을 비과학적이라고 비판하면서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수석은 이번 메시지가 누구의 비판에 반박하는 것인지 밝히지 않았지만 사실상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겨냥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윤 후보는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비과학적 방역패스 철회, 9시 영업제한 철회"를 주장한 바 있다.

박 수석은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큰 위협이 되고 있다"며 "정부가 오늘 방역 강화조치를 3주 연장한 것은 오미크론이라는 중대한 국면을 고려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방역을 비과학적이라고 비판하고자 한다면) 다른 대안을 제시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박 수석은 "국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방역을 정치적으로 접근해선 안된다. 이는 결코 책임 있는 태도가 아니다"라며 "방역에 대해서는 누구라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협조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방역조치 관련 브리핑하는 박수현 국민소통수석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14일 오후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방역조치와 관련해 브리핑하고 있다. 2022.1.14 seephoto@yna.co.kr

박 수석은 "길고 험난한 코로나와의 싸움에서 마스크, 백신, 병상 등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정부의 대책이 완벽할 수는 없었지만 국민은 희생하고 참아가며 정부를 믿고서 함께 위기를 극복했다"며 "지금의 오미크론 파고도 정부와 국민은 함께 반드시 이겨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박 수석의 이날 메시지에 대해 "특정인이나 특정한 정치세력에 반박하는 메시지는 아니다. 정부로서도 부족한 면이 있고, 대안이 있으면 수용하는 자세로 듣겠다는 뜻"이라며 "가장 심각한 위협이 눈앞에 와있다. 이를 함께 이겨내자는 호소로 받아들여 달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면서도 "정부가 정치방역을 한다는 근거 없는 비난을 하지 말아달라"며 "지금은 정치권, 언론 나아가 모든 국민이 힘을 합치는 진정한 의미의 '정치방역'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기로 한 것을 두고 야당이 '선거용 매표'라고 비난하는 것에 대해서도 "야당에서도 정부에 (추경안을) 짜서 와보라고 말씀을 했던 것으로 안다"며 "이 문제는 앞으로 여야가 논의할 문제"라고 했다.

hysup@yna.co.kr

☞ "군인 개저씨에게…나라 위해 돈이나 빼먹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대기업 김치서 나온 이물질…모양은 발톱인데 고추씨라니
☞ 6세아들 찬물샤워 벌주다 숨지자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 태민, 군 복무중 현역→보충역 변경…"우울증·공황 악화"
☞ 간통 여성 태형 100대, 상대남 15대…형평성 논란
☞ 돼지심장 이식환자 알고보니 흉악범…피해자는 15년 전 사망
☞ "보육원 교사들이 원생 7년간 폭행·가혹행위"
☞ 쥬얼리 출신 김은정, 임광욱 프로듀서와 16일 결혼
☞ 생후 2개월 아기 갈비뼈 골절돼 의식 잃어
☞ 타조떼 한밤 추격전…시속 70km에 경찰 애먹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