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30 인재양성 프로그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청소년 우수인재를 지원하는 'KB 드림웨이브(Dream Wave) 2030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의 '상생과 포용을 기반으로 고객 및 사회와 함께 지속성장이 가능한 KB금융그룹을 만들자'는 의지가 담겼다"며 "향후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 많은 청소년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KB국민은행은 청소년 우수인재를 지원하는 ‘KB 드림웨이브(Dream Wave) 2030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 있는 청소년을 선발·지원하는 것으로 지난해 10월부터 모집 및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해 총 199명의 지원자 중 음악, 미술, IT, 문학, 의상, 학업 분야에서 25명의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선발했다.
지원 프로그램은 장학금, 해외연수비, 해외공연 참여, 전문가 코칭, 작업공간 제공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최종 선발된 학생은 각 분야의 전문위원단과 협의를 통해 성장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을 선택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의 ‘상생과 포용을 기반으로 고객 및 사회와 함께 지속성장이 가능한 KB금융그룹을 만들자’는 의지가 담겼다”며 “향후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 많은 청소년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을 지속해온 KB국민은행은 올해부터 사회공헌 사업 명칭을 KB드림웨이브 2030으로 명칭을 변경, 2030년까지 사회공헌 목표를 수립하고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철근 (konp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준금리 또 올라?” 2억 주담대 月 이자만 100만원
- 방탄소년단 RM 다녀간 카페..."재난지원금보다 더 굉장하네요"
- 세계 최초 돼지심장 이식한 남자… 34년 전 칼부림 그놈이었다
- “LG엔솔 미리 계좌 뚫자”…추위 뚫은 청약 열기
- 80대 치매 노인 머리채 잡고 폭행…CCTV에 다 담겼다
- 강형욱, 분노한 이유 "인간혐오와 증오 생겨…어처구니없다"
- [복덕방 기자들]리모델링 아파트 29가구 분양에 7.5만명 몰렸다
- "1회 충전 200km 주행"…모헤닉 모터스, 전기 오토바이 '팩맨' 공개
- "월세 밀린 세입자, 오물·쓰레기 투척…결국 야반도주 했습니다"
- “이게 고추씨라고? 유명 대기업 김치서 2㎝ 발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