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 주력 제품 '대선' 5년만에 전면 새단장..18일 출시

부산=조원진 기자 2022. 1. 14. 11: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도주의 대중화와 뉴트로 소주 열풍을 주도한 대선주조가 새로운 대선을 소주시장에 내놓는다.

'리뉴얼 대선'은 주력 제품인 '대선'을 5년 만에 전면 새 단장한 것으로 부드러움과 정갈한 맛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는 "급변하는 국내 주류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주력 제품 대선을 전면 리뉴얼 했다"며 "임인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탈바꿈한 대선소주에 뜨거운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당·소금·아미노산 등 빼 산뜻함 더하고 칼로리 최저로 낮춰
식물성 감미료 사용과 힐링스톤 숙성..절정의 부드러움 구현
[서울경제]

저도주의 대중화와 뉴트로 소주 열풍을 주도한 대선주조가 새로운 대선을 소주시장에 내놓는다. ‘리뉴얼 대선’은 주력 제품인 ‘대선’을 5년 만에 전면 새 단장한 것으로 부드러움과 정갈한 맛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기존 소주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것으로 기대받는 이유다.

대선주조는 18일 주력 제품 ‘대선’의 성분과 도수, 상표 디자인 등을 전면 새 단장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변함없는 변화’를 기치로 3년간의 연구 끝에 탄생한 ‘리뉴얼 대선’은 기존 ‘대선’의 자랑인 품격 있고 깊이 있는 맛을 유지하면서 부드러움과 산뜻함을 더했다.

‘리뉴얼 대선’에는 과당, 소금, 아미노산을 전혀 첨가하지 않아 쓴맛 느끼함 등 잡미를 제거하고 국내 시판 제품 중 열량을 최저 수준(90kcal/100㎖)으로 낮췄다.

실제 ‘리뉴얼 대선’ 한 병에는 나트륨(0㎎), 탄수화물(0g), 당류(0g), 지방(0g), 트랜스지방(0g), 포화지방(0g), 콜레스테롤(0g), 단백질(0g)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산뜻하고 경쾌한 맛을 자랑한다.

감미료 역시 최고급 식물성 원료인 토마틴을 사용해 혀와 식도를 감치는 절정의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여기에 대선만의 독보적인 기술인 힐링스톤 원적외선 공법을 적용해 건강한 맛을 더했다.

수는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살짝 낮췄다. 코로나19로 인한 홈술 문화 확산으로 소비자들이 더 낮은 도수의 제품을 선호하는 점을 반영했다.

대선주조는 축적된 기술력에 정성을 더해 탄생시킨 ‘리뉴얼 대선’을 앞세워 올해 세계 3대 주류 품평회(IWSC·몽드셀렉션·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 3관왕 수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선주조의 리뉴얼 대선./사진제공=대선주조

‘리뉴얼 대선’의 상표도 기존 시그니처 디자인인 파도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창의적 변화를 줬다. 푸른 색 파도를 고래로 형상화한 한 것이다.

제품명도 자체 개발한 감각적인 글씨체를 사용, 소비자들이 대선의 변화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새 상표는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유통된다.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는 “급변하는 국내 주류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주력 제품 대선을 전면 리뉴얼 했다”며 “임인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탈바꿈한 대선소주에 뜨거운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창립 92주년으로 100년 기업을 향해 다가가는 대선주조는 리뉴얼 대선 출시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침체한 주류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동남권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그 위상을 드높일 예정이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