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윤석열·안철수, 홍진경 유튜브 '공부왕' 일일교사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줄줄이 일일 교사로 나선다.
13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 대선 후보는 방송인 홍진경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홍진경(이하 공부왕)'에 차례로 출연한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지난해 10월 이미 출연한 바 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선거 상황이 펼쳐지면서 대선 후보들은 유튜브 출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줄줄이 일일 교사로 나선다.
13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 대선 후보는 방송인 홍진경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홍진경(이하 공부왕)’에 차례로 출연한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지난해 10월 이미 출연한 바 있다.
공부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공부왕은 구독자가 102만명에 달하는 인기 채널이다. 이번 주요 학습 과목은 수학으로 알려졌다. 각각 변호사·검사·의사 출신인 세 후보가 학창시절 자신만의 공부법을 소개한다는 구상이다.
전날 이 후보에 이어 이날 윤 후보가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안 후보는 오는 14일 녹화할 예정이다. 영상 공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선거 상황이 펼쳐지면서 대선 후보들은 유튜브 출연에 공을 들이고 있다. 공중파 방송 예능 프로그램 출연은 선거법상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 후보는 최근 게임 채널 ‘G식백과’, 주식 채널 ‘와이스트릿’ 등에 잇달아 출연했다. 윤 후보는 시민들을 초대해 직접 만든 음식을 선보이며 소탈한 이미지를 부각하는 ‘석열이네형 밥집’ 시리즈를 제작하고 있다. 의사 출신인 안 후보는 의학채널 ‘비온뒤’에 출연해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의견을 밝히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텅 빈 채 그저 달리네… 당신이 겪는 그 증상의 이름은 ‘시들함’
- 中, 석화단지 또 증설 완료… 갈수록 심화하는 중국발 공급과잉
- [2024 연말정산]⑥ 10일 남은 2024년… 막판 절세 포인트는?
- [정책 인사이트] 스크린 파크 골프장·PC방·건강관리실로 변신하는 경로당
- [시승기] 비·눈길서도 돋보이는 ‘포르셰 911 카레라’
- 무너진 30년 동맹…퀄컴, ARM과 소송서 승소
- “탄핵 시위 참가자에 음식·커피 주려고 내 돈도 보탰는데 별점 테러” 자영업자들 하소연
- 中에 신규 수주 밀린 韓 조선… “효율·경쟁력은 더 높아져”
- 치솟는 프랜차이즈 커피값에… ‘한 잔에 500원’ 홈카페 경쟁
- 늦은 밤 소주잔 기울이며 직원 애로사항 듣는 김보현 대우건설 사장, ‘사람’과 ‘소통’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