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 보험계약 유지부터 보상까지..온라인 정보 이용 더 편리하게

입력 2022. 1. 13. 20:22 수정 2022. 1. 13. 20: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삼성화재는 고객의 언택트형 소통 선호도 증가 추세에 대응해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코로나19로 시작된 불확실한 환경과 경기 침체의 우려 속에서도 업계 리딩컴퍼니의 위상에 걸맞은 혁신 활동을 통해 고객의 지속적인 선택을 받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NCSI 조사에서 손해보험 부문 2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화재는 고객의 언택트형 소통 선호도 증가 추세에 대응해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계약에서 보상까지 대고객 업무에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적극 활용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한 전자서명을 실시하고 모바일 앱으로 고객이 비대면으로 쉽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모바일 웹에서 보험금 청구 등이 가능한 프로세스를 신설했다. 그리고 모바일 웹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증수단도 기존 공동인증서·휴대폰 인증·지문인증뿐 아니라 금융인증서·카카오페이 인증·간편 비밀번호 인증을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 보험계약유지와 보상과정에서 고객이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Link기반 서비스를 다양화해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고객의 온라인 기반 업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