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경남] 중앙지방협력회의 "부울경메가시티가 대안" 외

KBS 지역국 2022. 1. 13. 19: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창원]오늘(13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1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부울경 메가시티의 지원이 논의됐습니다.

청와대와 정부 부처, 전국 17개 시도지사가 참석한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부울경 메가시티와 같은 초광역협력을 성공시켜 국가균형발전의 대안임을 증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거제시 반값 아파트 재검증’ 시민 모금운동

개발이익금 정산 조작 의혹을 받고 있는 거제시 반값 아파트와 관련해 시민단체가 재검증 용역 의뢰를 위한 시민 모금운동에 나섰습니다.

'거제반값아파트시민연대'는 사업시행사로부터 기본 정산 자료조차 수개월째 제공받지 못하고 있는 거제시의 능력과 의지를 믿을 수 없다며, 자체적인 공사비 전문 검증 용역을 위한 시민모금 운동에 나선다고 말했습니다.

불났던 창녕군 야산 또 불…진화 완료

지난 10일 불이 난 창녕군 성산면 야산에서 다시 불이 나, 12시간 만에 꺼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오늘(13일) 새벽 2시 30분쯤 산불이 났던 야산에서 다시 불이 나, 헬기 19대를 동원해 오후 2시 50분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방당국은 진화를 마무리했던 야산의 나무와 잡풀 속에 남아 있던 불씨에서 다시 불이 붙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방화 셔터 ‘서홍 군 사고’…행정실장 벌금

2019년 김해의 한 초등학교에서 갑자기 내려온 방화 셔터에 깔려 영구적 뇌 손상을 당한 홍서홍 군 사고에 대해 법원이 학교 시설관리 근로자 64살 A 씨에게 금고 10개월에 집행유예 3년, 행정실장 51살 B 씨에게 벌금 천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이에 대해 경남교육청공무원노조는 학교장은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며 반발했습니다.

설 앞두고 ‘경남사랑상품권’ 5% 할인 판매

경상남도가 설을 앞두고 경남사랑상품권을 5% 저렴한 가격에 발행합니다.

발행 시각은 오는 21일 오전 9시로, 200억 원 규모입니다.

경남도는 올해부터 시·군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경남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을 10%에서 5%로 낮추고 소비 촉진이 필요한 시기에만 한정해 발행하기로 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