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비밀기지 '바'..빈티지 위스키 혼술 어떠신가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대치동 글래드호텔 지하 1층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는 입구부터 남달랐다.
장동은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 대표(48)는 "블랙바는 나만의 안식처를 원하는 3040 남성을 위한 매장"이라며 "영화 킹스맨 콘셉트의 고급스러우면서도 비밀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처럼 혼자 바 테이블에 앉아 위스키 한 잔 시켜 놓고 생각을 정리하러 오는 이도 적지 않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동은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 대표
서울 대치동 글래드호텔 지하 1층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는 입구부터 남달랐다. 문 앞에 세워진 의문의 만년필을 옆으로 기울이자 자동문이 스르륵 열렸다. 매장으로 들어서자 1900년대 중반 영국 저택의 인테리어를 재현한 모습이 두 눈에 들어왔다.
장동은 블랙바 스테이크하우스 대표(48)는 “블랙바는 나만의 안식처를 원하는 3040 남성을 위한 매장”이라며 “영화 킹스맨 콘셉트의 고급스러우면서도 비밀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블랙바는 퇴근 후 지친 영혼을 달래고 싶은 ‘럭비남’의 성지다. 이곳을 찾는 이들 중 절반 이상이 3040 남성이다. 대부분 전문직에 종사하거나 국내 유수의 대기업 등에서 성공 가도를 달리는 이들이다. 장 대표는 “가격을 조금 더 지급하더라도 자신을 위한 확실한 보상을 원하는 이들이 블랙바를 찾는다”고 설명했다.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처럼 혼자 바 테이블에 앉아 위스키 한 잔 시켜 놓고 생각을 정리하러 오는 이도 적지 않다.
장 대표는 “업무시간 내내 여러 사람에게 시달린 이들은 누군가와 얘기를 나누기보단 조용히 하루를 마무리하고 싶어 한다”며 “이들은 바 테이블 한쪽 구석에서 고독을 즐긴 후 떠난다”고 전했다.
블랙바에 오는 럭비남은 취향도 남다르다. 글렌피딕이나 맥켈란처럼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몰트위스키를 찾는 이들은 소수다. 장 대표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몰트위스키를 한 잔씩 맛보며 자신의 취향을 찾아가거나, 그날 기분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풍미를 담은 위스키를 주문하는 이가 많다”며 “단골손님 중엔 위스키 지식이 직원보다 더 깊고 넓은 이도 있다”고 했다.
위스키에 입문하고 싶은 초보 럭비남은 무엇부터 시작하면 좋을까. 장 대표는 일단 “숙성 연도에 대한 집착을 버리라”고 조언했다. 그는 “연산이 오래된 위스키가 모두에게 무조건 좋은 술은 아니다”며 “자신이 어떤 향을 좋아하는지, 어떤 음식과 함께 먹는지가 더 중요한 요소”라고 덧붙였다. 그는 위스키에 입문하는 것을 ‘자신의 취향을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표현했다.
박종관/최진석 기자 pjk@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세계인이 한번 이상 봤다…유튜브 100억뷰 달성한 韓 영상
- 초유의 붕괴 사고…"HDC현산, 하루 10억씩 보상금 물어줄 판"
- 외국인, 작년 한국 증권 40조 순매수…12년 만에 최대 [김익환의 외환·금융 워치]
- "뒤집어 쓰면 Hot하다"…지드래곤·혜리 푹 빠진 '이 물건' 정체
- "이건 도 넘었다"…샤넬, 또 가격 올리더니 이번엔 '뒤통수'
- "마누라 잘 만난 놈" 한창, ♥장영란 손길에 커가는 한방병원에 '뿌듯' [TEN★]
- '송지아 커플' 김현중 "약물 안했다…이상형은 한소희"
- 김종국 "운동, 여자친구와 싸웠던 유일한 이유였다" ('짐종국')
- 'LA 한량언니' 윤현숙, 쇼핑가서 화보 촬영중...51세 맞어[TEN★]
- "오징어게임 또 일냈다"…美 배우조합상 4개 후보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