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이재명과 토론, 국민 위한 무대.. 李 실체 밝힐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설 연휴 전 양자 TV토론에 나서게 된 데 대해 "국민 앞에서 이 후보의 실체를 밝히고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양측 후보의 TV토론 관련 실무협상을 통해 설 연휴 전 양자 TV토론을 갖기로 합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13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설 연휴 전 양자 TV토론에 나서게 된 데 대해 "국민 앞에서 이 후보의 실체를 밝히고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 후보와 토론하는 것은 저를 위한 무대일 뿐 아니라 국민을 위한 무대"라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오늘 설 연휴 전 TV토론을 열기로 합의했다. 합의에 응해주신 이 후보 측의 결단을 환영한다"며 "국민의 올바른 선택을 위해 대선후보 토론은 꼭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공인으로서 그동안 걸어온 길, 대선후보로서 국민 앞에 내놓은 입장과 공약을 검증하려면 법정 토론 3회로는 부족하단 말씀을 저는 드린 바 있다"며 "누가 대통령다운 모습을 보여주는지 국민께서 평가해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양측 후보의 TV토론 관련 실무협상을 통해 설 연휴 전 양자 TV토론을 갖기로 합의했다. 지상파 방송사에 토론 주관을 맡기고, 국정 전반에 대한 모든 현안을 주제로 토론한다. 추가 토론 진행을 위한 협상도 이어가기로 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의원 질의에 답하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 [포토]피켓 붙인 국민의힘, 'NO 죽창가 YES 국익&미래'
- [포토]상임위 노트북에 피켓 붙인 민주당, '역사를 팔아서 미래를 살 수는 없습니다!'
- [포토]의사진행 발언하는 심상정 의원
- [속보] 尹대통령, 29~30일 바이든과 '민주주의 정상회의' 공동주최
- [포토]인사말 하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 [포토]의원 질의에 답하는 이종섭 국방장관
- 신세계아이앤씨, 리테일 특화 '스파로스 NFT' 출시
- 비보존, 유럽 최대 규모 바이오 컨퍼런스 참가…파트너십 논의
- [포토]대화하는 이재명-윤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