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설날 정(情) 나눔 꾸러미"로 1만 가구에 이웃사랑 실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13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설날을 앞두고 "설날 정(情) 나눔 꾸러미"행사를 개최하여 우리 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강부녀 (사)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장, 김영옥 (사)고향주부모임중앙회장, 직원봉사단 등이 참여하여 취약 농업인, 한부모 가정, 쪽방촌 거주민 등 농촌과 도시의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할 우리 농축산물 꾸러미를 포장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13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설날을 앞두고 “설날 정(情) 나눔 꾸러미”행사를 개최하여 우리 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강부녀 (사)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장, 김영옥 (사)고향주부모임중앙회장, 직원봉사단 등이 참여하여 취약 농업인, 한부모 가정, 쪽방촌 거주민 등 농촌과 도시의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할 우리 농축산물 꾸러미를 포장하였다.
농협중앙회는 범농협 사회공헌 1월 실천테마로 설날 정(情) 나눔 주간(1.13~1.28)을 정하였으며,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소외계층 이웃 1만 가구에게 전달 할 10억원 상당의 우리 농축산물 꾸러미를 마련하여 전국 16개 지역본부와 연계하여 전사적으로 나눔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농협은 2022년 사회공헌 활동 확대를 위해 ▶방방곡곡(坊坊曲曲) 온기 나눔 RUN 기금 100억원 조성 ▶매월 사회공헌 중점 실천테마 확대 추진 ▶범농협 사업 연계 3,500억원 지역사회 환원 ▶임직원 자원봉사 100만 시간 및 급여끝전기부 참여 ▶취약농업인에 대한 영농도우미·행복나누미 10만 가구 지원 등 중점추진사항 5가지를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2022 방방곡곡(坊坊曲曲) 온기 나눔 RUN」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어려움이 가중된 농업인과 국민들을 위한 나눔기금을 조성하여, 전국 농촌지역 취약·고령농업인 2022백명, 도심 속 취약 복지시설 2022곳을 찾아 희망과 용기를 전할 계획이다.
이성희 회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우리 주변에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에게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은 농축산물 꾸러미로 온정을 나누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국 방방곡곡 나눔과 상생활동을 전개하여 「농업인·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이루어 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용진 "김종인, 국민의힘으로 다시 가지 않게 할 것"
- 유재석 "방위 시절, 이정재 업어서 출근시켰다"
- “100만 원 떼먹은 김 부장님, 제 마을이 세계 으뜸 됐소”
- "홍진경이 날 살렸다"…가사도우미가 눈물 흘리며 전한 미담
- 드론 띄워 해운대 아파트 남녀 알몸 촬영…30대 법정 구속
- 과장된 '20대男 효과'... 윤석열 '젠더 갈라치기' 끝까지 통할까
- [단독] 광주 붕괴 아파트, 사고 한달 전 국토부 안전 점검에서 빠졌다
- "20대로 돌아가" 75세 할머니 '옷소매' 손편지에 난리 난 사연
- 대낮 강남 클럽서 20대 여성 귀 절단? 경찰 수사 착수
- '김치맨' KCM, 올초 혼인신고했다 "아내는 9세 연하 회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