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공사 중 아파트 긴급 안전점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시는 13일 관내 아파트 공사가 진행 중인 3개 현장을 대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1일 광주에서 발생한 신축아파트 건설현장 외벽 붕괴사고와 관련해 유사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광주아파트 붕괴사고와 같은 유사사고를 선제 예방하고, 공동주택 공사장 안전관리 강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경남 창원시는 13일 관내 아파트 공사가 진행 중인 3개 현장을 대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1일 광주에서 발생한 신축아파트 건설현장 외벽 붕괴사고와 관련해 유사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Δ건설자재 등 품질관리(시험)계획서 준수여부 Δ안전관리 계획서 준수여부 Δ건설기술자 업무수행 실태(자격보유 및 상주여부, 시공·품질·현장관리 등)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경미한 경우 현지 시정 조치하고, 중대 위반 사항은 법령에 대한 검토 후 엄중조치할 계획이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광주아파트 붕괴사고와 같은 유사사고를 선제 예방하고, 공동주택 공사장 안전관리 강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z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휴대전화 화면 가득 '알몸 여성'…지하철서 당당히 음란물 본 20대男[영상]
- "5~6년 만난 내 첫사랑, 나 피하지마"…김새론, 김수현에 부치지 못한 편지
- "미역국에 김치"…6시간 불 끄고 온 소방관 '짠한 저녁식사'
- "사이비 종교 예비 시댁…시모 '교회 같이 안 가면 죽겠다' 협박"[이 결혼 OX]
- 여성 세입자 앞 음란행위한 집주인 손자, 사과한다더니 또 '그 짓'[영상]
- "내 얼굴에 침 뱉은 의붓아들 때문에 만난 남편 전처…절친됐다"
- 사실혼 남편 죽자 전처 자식들 "집 나가라"…"10년 간병했는데, 억울"
- 불낸 집주인, 엘베 못 쓰는데 사과도 없이 "앵무새 찾아요" 전단 '공분'
- '경비원 폭행' 배달 기사 쫓아가 말린 남자 정체…에픽하이 투컷이었다
- 정한용 "귀신 나오는 싼 아파트, 무시하고 입주…몇 달 새 쫄딱 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