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에 "우리 오랜만에 통한듯..내정책 좋다면 갖다쓰라"

홍지인 입력 2022. 1. 13. 15: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3일 최근 공약 발표에 집중하고 있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향해 '실천 의지'를 지적하면서 이 후보 본인이 먼저 내놓은 정책과 겹치는 부분이 많다는 점도 내세웠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재건축 재개발 정책 발표에서 "정책엔 저작권이 없다. 정책은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아니다"라면서 "윤석열 후보께서는 이재명 후보의 정책이 더 좋다면 그냥 가져다 쓰세요. 자꾸 달라지려고 하지 말고"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후아파트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3일 오전 서울 노원구 더숲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13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3일 최근 공약 발표에 집중하고 있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향해 '실천 의지'를 지적하면서 이 후보 본인이 먼저 내놓은 정책과 겹치는 부분이 많다는 점도 내세웠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재건축 재개발 정책 발표에서 "정책엔 저작권이 없다. 정책은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아니다"라면서 "윤석열 후보께서는 이재명 후보의 정책이 더 좋다면 그냥 가져다 쓰세요. 자꾸 달라지려고 하지 말고"라고 말했다.

그는 "저는 정책이 다른 후보랑 달라지려고 노력하지 않는다"면서 "문제는 진짜 실천하느냐다. 그게 진정한 차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과거에 유명한 어록이 있다. 첫째 '선거 때 무슨 말을 못 하냐', (이는) 대통령이 되신 분이 한 말"이라며 "둘째 '선거 때 한 약속 다 지키면 나라 망한다', (이것) 역시 국민의힘 고위 당직자가 한 말"이라고 꼬집었다.

윤 후보가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시대착오적인 이념'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선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라며 무학대사의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이고 부처님 눈에는 부처님만 보인다'는 고사를 인용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직접 출연한 유튜브 동영상에서 "윤석열 후보님, 우리 오랜만에 통한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병사월급 인상·전기차 보조금 확대·성폭력 처벌 강화 등 윤 후보가 최근 내놓은 공약을 이미 자신이 발표한 바 있다는 점을 가리켰다. 발표 날짜를 기재해 자신이 먼저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

이 후보는 그러면서 "한 번 만나시죠. 시간 좀 내주시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페이스북에 "더 나은 변화 = 이재명, 더 나쁜 변화 = 윤석열"이라고 쓰기도 했다.

geein@yna.co.kr

☞ 달리던 트럭에서 빠진 바퀴 500m 굴러가 행인 덮쳐
☞ 심상정 일정중단·연락두절에…정의, 선대위 해체 결단
☞ 해운대 초고층 아파트에 드론 날려 나체 촬영…30대 법정구속
☞ "모텔 안 가?" 여성 택시기사 폭행한 60대 결국…
☞ 국립공원서 가죽 벗기고 호랑이 고기 구운 밀렵꾼들
☞ 미접종자에 노란스티커 붙인 커피전문점…"차별" 항의
☞ "혹한에 초등생들 무릎 꿇리고 꿀밤"…학교 경비원 수사
☞ '멸공' 논란 정용진 "고객발길 돌리면 정당성 잃어…저의 부족함"
☞ '故김광석 부인 명예훼손 혐의' 이상호 기자 무죄 확정
☞ 변호사비 대납의혹 제보자, 심장비대로 대동맥 파열 사망 추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