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e스포츠 대회 '2022 로열 로더스' 예선 접수 시작
[스포츠경향]
스마일게이트 RPG가 총 상금 1억원을 걸고 ‘로스트아크’ PVP(이용자간 대전) 최강팀을 가리는 e스포츠 대회 ‘2022 로열 로더스’의 예선 접수를 시작한다.
총 128개의 팀을 모집하는 이번 대회의 예선 접수는 12~23일 진행된다. 원정대 내 전투 레벨 50 이상의 캐릭터가 있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3명의 모험가가 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예선전은 2월 5~6일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는 예선전에서 각 조의 최종 1위를 차지한 1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최종 우승을 향한 진검 승부를 펼치게 된다.
로스트아크의 ‘2022 로열 로더스’는 팀 당 3명씩 6명의 참가자가 동시에 전투에 참가해 지정된 시간 동안 더욱 많은 킬 스코어를 기록한 팀이 승리하는 ‘섬멸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매 경기마다 각 참가자가 사전에 제출한 3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 대회보다 훨씬 더 다양한 조합과 전략적인 승부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선은 오는 2월 19일부터 시작된다. 3월 19일로 예정된 결승전까지 약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본선의 모든 경기는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 2019년 12월 28~2020년 1월 20일 ‘로스트아크’ 최초의 e스포츠 대회 ‘로열 로더스’를 성황리에 진행하며 MMORPG 장르의 e스포츠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바 있다. 당시, e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진행된 ‘로열 로더스’는 개막전부터 결승전까지 전 경기의 현장 관람 티켓이 매진된 것은 물론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 수가 1만명을 돌파하는 등 로스트아크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주학년, 성매매 의혹 반박→소속사 탈퇴 종용 폭로…진실은 어디에
- [SNS는 지금] 최여진♥김재욱, 초호화 크루즈 결혼식…꼭 붙잡은 손
- 아이유, 미담 터졌다…제주 할망들에 ‘에르메스’ 선물 플렉스
- [스경X이슈] 이효리, 뜻밖에 악플 쏟아졌다…‘시험관 NO’ 한마디 했을 뿐인데
- 고준희, 물오른 미모 자랑 “내 입으로 한 게 아냐…예쁘다던데”
- [SNS는 지금] “와 C, 욕도 아깝다” 박군, 반려견 비비탄 난사한 해병에 분노 표출
- [단독] JK김동욱, 정통망법 위반 피고발···“유승준처럼 조치해야”
- [종합] 김준호 소속사 대표 불륜 의혹…걸그룹 해체·소속사 폐업까지
- 심현섭, ♥영림에게 벼락 분노→꿀뚝뚝 애정행각 (조선의 사랑꾼)
- 최재원 “가문의 영광”···이재명 대통령 첫 표창 수상